플래닛
추석영화 보기 집 먹방 대격돌! 본문
드디어 고유의 명절 추석이 다가왔어요.
9월 23일부터 대체공휴일인, 9월 26일까지의 추석일정인데, 뭘 하고 지낼지 아직 제대로 된 계획이 없어요. 그래도 이번 추석기간이 굉장히 길어서 뭐라도 하면 참 좋을 것 같은데, 아무래도 해외여행 가시는 분들도 많이 있더라구요.
그래도 추석이니까, 추석에 대한 의미를 알면서 추석을 보내면 좋을 것 같아요.
추석은 가을의 달빛이 가장 좋은 밤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추석에 송편을 드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겠죠?
고향에 내려가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텐데, 이번 추석기간이 길어서 고향에 내려갈 때, 차가 엄청 막힐 것 같아요.
추석때 가장 행복한 일이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맛있는 추석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거겠죠?
요즘은 직접 요리해서 드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직접 추석음식을 사서 드시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그만큼 예전과 다른 추석풍경이 아직은 조금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긍정적인 변화라고 생각해요.
추석에는 생활한복 가볍게 입고 가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집 분위기마다 다르겠지만, 저희는 제사도 안지내고 있어서 딱히 추석이라고 해도 그렇게 바쁘지는 않거든요.
그래서 이번 추석 연휴가 생각보다
너무 길어서 벌써부터 뭘 하고 지내면 좋을지 고민하고 있어요.
그래도 이번 추석연휴가 굉장히 길어서 벌써부터 호텔 예약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들었어요.
저희는 고향에 갔다가 집에 와서 강아지들과 놀고, 맛있는 것들 많이 사서 집에서 영화 한 편 봐도 괜찮을 것 같답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도 참 좋겠죠. 민족 대명절 추석, 요즘은 추석이라고 해서 특별히 바쁘게 지내지는 않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도 대가족이신 분들은 엄청 바쁘고 또 피곤하다고 하시더라구요.
모쪼록, 고향내려가는 길, 운전도 조심하고 술도 조금만 마셔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