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콤하고 달콤한 호미불닭발

오늘 소개할 집은 강남 신논현역에 위치한 호미불닭발이라는 곳입니다.

닭발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가보셨으면 좋은 곳인데요. 제가 다녀온 불닭발집에서 단연 으뜸이였습니다.

맛있는 맛집을 소개하는 현지가이드 채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처음이라서 찾기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네이버지도를 보면서 찾아가봅시다.

아, 물론 신논현역에 자주 가거나 근처에 계신 분들은 한번쯤 가봤을만한 그런 맛집이예요.

시설이나 인테리어는 막 세련되거나 그렇지는 않지만, 뭔가 옛날 느낌 가득하면서도

불닭발 하나만큼은 맛깔나게 잘하는 그런 맛집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울에서 지낼 때 정말 자주 먹었던 음식이예요.

닭발같은 경우에는 집에서도 자주 시켜먹곤 했지만, 요즘 날씨도 그렇고 정말 다시 가서 먹고 싶을 정도로

기억에 남는 맛집 중에 맛집이었습니다. 제가 맛집들을 소개할 때, 솔직히 칭찬일색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아닌 곳은 아니라고 하거든요.

한국음식 중에서 외국 사람들에게 어떤 음식을 소개해주면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 때, 닭발 먹어봤냐고 한번 물어보세요.

처음에는 낯설지만 점점 중독되는 닭발은 매운 것을 잘 못먹어도 맛있다고 느낄 수 있는 그런 맛이기도 하고, 특히 주먹밥이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너무 매우니까 음료수 같은거랑 같이 주문해서 혀를 달래면서 먹어보세요.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배가 아플 수 있으니까, 그건 조금 주의를 하셔야겠죠?

호미불닭발 메뉴판 사진도 찍어왔습니다. 저렇게 하얗게 없어진 것은 원래 기존에 있었던 메뉴지만 삭제되었던 것 같아요.

날치알 주먹밥이나 참치주먹밥 등은 가격도 전체적으로 저렴하고, 확실히 집에서 시켜먹은 것 보다 훨씬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단은 불닭발 중에서 무뼈닭발은 먹기가 편하고 오돌뼈도 너무 맛있고, 소주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이 찾는 곳이죠!

이렇게 유리벽면에도 메뉴판이 그려져 있어요. 실제로 가서 사진들을 보시면 얼마나 먹음직스럽게 사진을 잘 찍어놨는지!

인테리어가 엄청 깔끔한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조명도 잘 설치되어 있고, 있을 건 다 있는 곳이랍니다.

최근에 맛집 포스팅이나 이런저런 글을 쓰고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솔직히 어려움을 많이 느낀답니다.

창작자에게 금전적인 보상이 있는 것도 아니고, 틈만나면 블로그 검색도 누락이 되는 경우도 많으니까 솔직히 답답한데요.

그래도 이렇게 꾸준히 글을 쓰다보면 언젠가 빛을 보는 날이 있겠죠!

닭발은 단 한개를 먹어도 임팩트가 있어야 한다.

이제 대세는 호미불닭발!

멘트가 귀여워서 찍어봤습니다. 맛은 순한 맛과 매운 맛 맵기 조절이 가능하다고 나와있고요.

닭발뼈도 별도로 버릴 수 있게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이나 그런 이벤트는 없는 것 같더라고요.

세트로 주문도 가능해서 호미불세트 A, B, C, D, E 이런식으로 메뉴 구성이 조금 다르게 나와있어요.

어떤 걸 주문할지는 인원과 취향에 따라 주문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통닭발이나 마늘양념통닭발 등 다양한 종류의 닭발이 있어서 여러번 가서 그때마다 다른 종류의 닭발을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양념똥집이나 볶음똥집, 파전, 잔치국수, 날치알주먹밥, 참치주먹밥, 주먹밥 등 여러가지 종류가 있네요.

저희는 어떤 걸 주문했을까요? 바로 호미불세트B를 주문했습니다!

B세트의 경우에는 무뼈닭발과 오돌뼈, 계란찜 그리고 주먹밥 등이 나온답니다.

엄청 푸짐하게 양이 나오기도 하고 정말 보기만해도 맛있어보이는 오리지널 불닭발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닭발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역시 무뼈닭발입니다. 먹기가 너무 편해요!

너무 맛있는 닭발~ 맛있는 닭발~ 또 먹고싶네!

닭발을 주문을 할 때, 계란찜이랑 같이 먹어야 그나마 덜 맵겠죠?

물론 매운 맛으로 먹는 거기는 하지만, 닭발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소주! 소주는 처음처럼? 아니면 참이슬!

저는 언제나 닭발을 너무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자주 오는 곳인 만큼 능숙하게 메뉴를 선택했습니다.

조금 기다리다가 오돌뼈 그리고 닭발, 주먹밥 이렇게 나왔습니다.

단무지와 국물은 서비스로 나오고 소주도 한 병 주문을 했습니다.

달콤하고 맛있는 소주와 맥주로 소맥을 만들어서 먹어볼게요.

닭발은 역시 소주가 진리 아닌가요! 소주는 처음처럼을 주문했고 맥주는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를 주문했습니다.

여기 다른 테이블에도 소주 마시면서 하루를 보낼 분들이 정~말 많이 계셨답니다. 서울 한복판이라서 그런지 엄청 시끌벅적하네요!

주먹밥 안에 오돌뼈를 넣고 먹으면 참 맛있습니다. 집에 와서 이렇게 매운 리뷰를 쓰고 있으니까 정말 배가 고프네요.

뭔가 오늘따라 더 침샘이 고이는 것 같아요. 다이어트는 관심이 없고~ 맛있는 것 많이 먹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맛있는 불닭발은 어디에 있다? 바로 신논현역에 있다!

다음에도 또 한번 와보려고 합니다. 아마 다른 블로그 글도 많을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우리집 만두를 찾아 옆 건물을 보시면 있습니다.

 

다음에 신논현역에 또 갈 일이 생기게 되면 꼭 이곳을 다시 한번 방문을 해봐야겠습니다.

맛있는 집만 쏙쏙 소개하는 현지가이드의 호미불닭발 리뷰였습니다!

 

 

호미불닭발강남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