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연구소

몸의 점으로 본 관상: 몸의 점 분석과 그 의미 본문

몸의 점으로 본 관상: 몸의 점 분석과 그 의미

⚗︎·̫⚗︎ 2023. 3. 7. 08:14

    몸에 점이 있는 것은 우리 몸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이 점들은 우리의 미래와 운명을 암시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몸의 다양한 부위에 나타나는 점들을 살펴보며, 그 의미를 파악해보겠습니다.

    몸의 점으로 본 관상

    목 주변의 점

    목 주변에 점이 있는 경우, 이는 건강과 자식복을 의미합니다. 또한 목 뒤에 있는 점은 큰 의미가 없는 점입니다. 따라서 목 주변에 점이 있다면, 장수와 자식복을 누릴 수 있으며, 이는 큰 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대운이 중요합니다. 대운은 크게 복을 얻는 시기를 의미하며, 목 주변에 점이 있는 경우, 대운사주를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결혼한 남녀의 경우 재물궁합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어깨 위와 어깨 주변의 점

    어깨 위나 어깨 주변에 점이 있는 경우, 이는 조상복을 의미하는 점입니다. 부모나 조상에게 못하면 흉이되는 특징이 있으며, 부모덕과 조상덕의 점입니다. 남자의 가슴에 있는 점, 여자의 가슴과 유두에 있는 점은 가정운을 뜻하는 복점입니다. 또한 등에 있는 점은 인복을 뜻하는 점으로 무난한 점입니다. 이러한 경우, 인연을 의미하는 점이므로, 인연사주를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결혼한 남녀의 경우, 결혼궁합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손바닥과 손등, 팔에 있는 점

    손바닥에 점이 있는 경우, 이는 사회운을 의미합니다. 사회활동이나 직업 관련해서 명성을 얻거나 출세한다는 의미를 가집니다. 다만 손바닥에 점이 있는데, 사회활동을 하지 않게 된다면, 건강운이 매우 불리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여자가 손바닥에 점이 있는 경우, 남편감을 고를 때, 사회활동과 능력을 중요시 여겨야 하며, 결혼 후 가정생활에 머물러야 합니다.

    손등에 있는 점은 성공을 의미하는 복점입니다. 이는 손바닥 점과 같은 의미로 성공하는 점이기 때문에 결혼 후에 사회생활을 활발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팔에 있는 점은 부부운에서 이별을 뜻하는 점입니다.

    이는 부부운을 의미하는 점이므로, 나와 배우자가 잘 맞는가 맞지 않는가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배우자복(남편복사주, 아내덕의사주)를 풀어보는 것이 현명합니다. 결혼한 남녀의 경우, 이별궁합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배와 생식기관, 엉덩이 주변의 점

    배와 배꼽 주변에 있는 점은 21세에서 31세 사이에 복을 얻는 의미를 가집니다. 이 시기에 크게 타인과 구분되는 것을 선택하여 큰 복을 누리는 복점입니다. 다만 이 부분에 점이 있는 사람이 결혼을 일찍 하면 흉하게 됩니다. 생식기관 주변에 있는 남녀의 점은 배우자복을 누리는 좋은 점입니다.

    엉덩이 주변에 있는 점은 이성관계를 뜻하나 좋고 나쁨이 구분되는 점은 아닙니다. 이성에게 애정을 받는다는 뜻입니다. 배 위아래, 배꼽 주변의 점, 생식기관, 엉덩이 주변의 점이 있는 경우, 결혼운과 관련된 점입니다. 따라서 이곳에 점이 있으면 미래 배우자를 살펴 나에게 좋은 인연, 나쁜 인연 등을 알아보는 것이 현명합니다. 결혼한 남녀의 경우, 속궁합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다리와 발에 있는 점

    허벅지에 있는 점은 악연을 뜻하는 흉점입니다. 타고난 길연(복을 주는 인연)을 만나지 못하고 악연과 인연을 맺는 점입니다. 종아리나 다리에 있는 점은 성격을 의미하며 게으르다, 게으르게 살아간다는 의미를 가진 점이나 흉점은 아닙니다. 게으른 만큼 여유롭게 살아간다는 의미를 지니기 때문입니다. 발등에 있는 점은 정신적인 성격을 의미하며, 살아가면서 책임질 것이 많은 것을 뜻합니다.

    발바닥에 있는 점은 가택(가족집)을 크게 부흥시키는 의미를 갖는 복점이나 그만큼 외롭고 책임질 것이 많음을 뜻하는 점입니다. 다리와 발에 있는 점은 성공을 의미하는데, 성격에 영향을 받는 점입니다. 따라서 이곳에 점이 있으면, 끼와 성격으로 복을 이루는 살풀이사주를 알아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결혼한 남녀의 경우, 바람기 생기는 궁합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관상의 몸의 점을 통해 본인의 건강 상태와 운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몸의 각 부위에 있는 점에 따라 다른 의미가 있으며, 이를 파악하여 적절한 대처가 필요합니다. 또한, 결혼한 남녀라면 재물궁합, 결혼궁합, 이별궁합, 속궁합, 바람기 생기는 궁합 등의 점을 파악하여, 부부간의 관계를 이해하고 조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