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닛
혜화역 스터디룸 카페 열정공장 본문
혜화역 스터디 카페 열정공장
카페 열정공장 저와 과 친구들은 자격증 공부를 하고 있어서 매주마다 한번씩 모임을 가지고 있는데 공부할 공간이 마땅치 않아서 스터디카페 같은 곳을 찾아보고 있었는데 혜화역스터디카페로 인기있는 곳이 있더라고요.
새로운 곳이라면 뭐든 먼저 가봐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라 어떤 곳인지 알아보기도 전에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전화로 예약만 하고 곧장 열정공장으로 갔어요. 혜화역에서 3번 출구 4번출구에서 5분 거리 이내라고 하니 접근성도 좋은것같더군요.
혜화역스터디카페인 이곳은 5층에 있었어요. 입구에서부터 창문으로 비치는 햇살에 이곳 자체 모든 분위기가 예뻐 보였어요. 입구에서 눈에 띄었던 것들은 여러 가지 책들이 보였고 캐릭터나 피규어는 잘 모르지만 귀여운 인형 같은 것들도 보였어요.
룸 요금은 선불이고 평일 (월~금) 오후 5시까지는 2,000원 이고 그 외 시간에는 2,300원이더라구요.
그리고 이곳은 마일리지 적립하는 것도 있었는데 인터넷 예약도 직접 방문도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룸은 블라인드가 설치되어서 오픈형 / 폐쇄형으로 선택할 수 있게끔 되어 있어서 모임 성격에 맞게 조정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조망권 혜화역스터디카페 5층 높이 홀에는 대학로가 한눈에 들어오는 조망권이 있어서 사진 한장을 찍어도 되게 예쁘게 나오는 것 같았어요. 모임도 하지만 사진찍는 거 좋아하시는 분들 홀 잡아서 사진 몇장 찍어도 정말 인생샷 나올 거에요. SNS를 누구나 하는 요즘 그래서 더욱 20대 30대 분들이 많이 찾는 걸까요? 블로그들 보니까 칭찬이 끊임없더라고요.
각종 다양한 믹스 커피를 무료로 마실 수 있고 담요도 쓸 수 있게 잘 되어있었고 프린터, 팩스, 복사 등은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또 연결잭, 휴대폰 충전기 등 거의 다 있으니까 챙겨가지 않고도 쓸 수 있어서 편했어요. 저와 친구가 마침 휴대폰 배터리가 방전되서 완전 망했다 싶었는데 기종별로 무료로 대여해주셔서 아주 편했어요.
스터디 룸 저희가 이용한 스터디 룸은 이름이 F 룸이었어요. A G룸까지 총 7개의 룸이 있고 룸마다 화이트 보드와 펜이 있고 벽 시계도 배치되어 있어요. ABC는 2-4인 소수인원이 D E는 4인이상 G룸 6인 이상 F룸 8인이상 프로젝터까지 구비되어있어요. 프로젝트나 과외, 스터디, 문예활동 등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제가 좋아하는 취향인 모던심플한 느낌이어서 좋았어요.
이런 곳에서 꼭 한번 쓸 써보고 싶었거든요.
넷이서 나란히 앉아 노트북 켜놓고 두둑 키보드를 두둘겼어요.
분위기가 좋아서 공부도 더 잘 되는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이곳 카페안에 화장실도 남여 따로 있어서 편했어요.
그리구 너무 깨끗해서 기분이 더 좋아지는 느낌이었어요.
또 이곳 혜화역스터디카페는 TV에도 방영이 수차례로 되었다고 했어요. 친구들도 분위기 좋아서 괜찮았다고 또 가고싶다고 했어요. 나혼자산다, Show Biz korea, 아빠본색 등을 촬영했다고 들었어요.
모던 카페같은 느낌의 스토리 룸으로 인기가 워낙 좋아서 많이 찾고 있는 것 같아요. 흔히 어디에나 볼 수 있는 곳보다 열정공장이 훨씬 이뻤던 것 같아요. 마땅한 창소 못 찾고 있다면 여기서 즐겁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