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태그 클라우드 더보기
관리 메뉴

생활 라이브러리

네이버블로그 최적화 방법 본문

과학·기술

네이버블로그 최적화 방법

미래플래닛 2022. 8. 2. 22:48

썸네일 이미지 정도는 쉽게 만들 수 있는걸?

네이버블로그 최적화

네이버블로그

사실 네이버블로그는 정말 예전부터 했었지만, 그동안 정말 우여곡절 이것저것 당해보기도 하고 생각한대로 잘 안되기도 하고, 하루에 방문자 10만명도 달성해 본 경험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기존의 블로그 계정은 정리하고 그동안 방치하며, 티스토리 블로그를 조금 운영하다가 오랜만에 왔습니다.

 

블로그 운영 과정

블로그라는게 열심히 하면 또 당장 성과가 나타나기도 하지만, 어느정도 육성을 하고 나면 곧잘 매너리즘에 빠지기도 합니다. 그래도 네이버블로그를 그동안 정말 열심히 해왔던 짬밥도 있고, 그동안 썼던 글도 참 많았기 때문에 이제 제 생각을 담는 것은 전혀 어렵지 않지만, 이전과 확실히 네이버 블로그 알고리즘이 많이 달라졌다는 것을 느껴요.

 

네이버블로그 최적화

네이버블로그, 이전과 다른 점

그때는 확실히 네이버블로그를 성장시키는 육성방법이 있었지요. 저도 원랜 디자이너가 아니었지만, 뭐 이런 저런 닥치는대로 살다보니 디자인도 참 많이하고 어쩌면 본업인 웹디자이너보다 더 많은 디자인을 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홈페이지형 블로그

물론, 포트폴리오에 올려둔 것이 그리 많지는 않다고 생각하지만, 오랜만에 포트폴리오 폴더를 열어 파일을 하나씩 열어서 정리해보니 정말 그동안 작업했던 것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당연히 홈페이지형블로그 스킨을 제작하기 위해서 이것저것 정보를 찾아보기도 하고, 끊임없이 연습을 했었던 것 같습니다.

※ 블로그가 어렵다면 공식블로그(검색)에서 정보를 찾아보도록 하자.

블로그 게시글 양만큼, 다른 사람들에게 결코 밀리지 않았던 내 운영방식

 

블로그는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까?

지금 생각해보면, 참 그게 무슨 의미가 있나. 무엇을 원해서 그렇게까지 열심히 했나 의문이 들 정도로 많은 작업물들이 있더군요. 그래도 참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는 것이 블로그 디자인을 처음 했을 때를 생각해보면 지금과 전혀 다른 퀄리티에 제 스스로가 깜짝 놀라기도 합니다.

 

네이버블로그 최적화 작업

그러면 이제 어느정도 디자인은 해결했다고 생각한다면, 결국에는 네이버블로그 최적화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을 하게 됩니다. 솔직히 제 경험에 의하면, 저는 예전부터 제가 직접 모든 글을 작성했는데, 그렇다고 해서 블로그가 엄청 쑥쑥 크는 것도 아니더군요. 그렇다고 해서 뭐랄까, 인기있는 키워드를 쓴다고 해서 방문자 수가 확 달라지는 것도 아니고요.

 

적절한 주제와 소통

결국엔 블로그라는 게 주제를 가지고 서로 소통 아닌 소통을 하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유의미한 정보를 제공해줘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게 블로그 최적화보다 어쩌면 더 중요한 요소인 것 같기도 하고요. 결국, 사람이 블로그를 보고 공감을 누르든 댓글을 남기든 하니까요.

네이버블로그 최적화 적어도 확실하게 블로그를 잘 운영하는 방법

내가 놓치고 있었던 정보가 있지 않았을까?

 

적어도 확실하게 블로그를 잘 운영하는 방법

그래도 확실하게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서 깨달은 것이 있습니다. 바로, 많이 쓰고, 많이 넣고, 많이 활동하자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뭐랄까, 딱 정확하게 글을 쓰는 방법에 대해서 배우고 이미지는 몇 개를 넣어야 하고, 저도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를 돌아다니며 열심히 댓글을 남겼던 기억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정말 내가 원하는 만큼의 변화가 있었을까요? 블로그를 하면서 그동안 감정적인 변화가 없었다고 하면 거짓말일 것 같아요.

 

네이버 블로그의 알다모를 로직

네이버블로그를 하면서 참 네이버에게 실망도 많이 하고, 그리고 개인적으로 나 자신에게 실망도 많이 하기도 했습니다.

전문성 있는 블로그, 특히 인플루언서 시스템이 도입이 되면서 잡블로그가 된 제 블로그를 보고서 솔직히 말하면 정말 많이 실망을 했어요. 그때는 체험단 같은 것도 많이 했는데, 결과적으로 체험단이 블로그의 수명에 있어 갉아먹는 결과가 되고 말았답니다.

※ 결국에는 인플루언서(전문가)가 되어야만 해요!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을 많이 한다고 해서 블로그가 저품질에 빠지거나 품질이 나빠지거나 하진 않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재수없게 유사 문서나 이미지라도 잡히게 되면 본의 아닌 손해가 발생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이라는게 항상 실수도 하고, 또 좋게 좋게만 생각하려고 하니까요. 그러다보니, 품질이라는게 한번 떨어지면 다시 올리는 게 정말 어렵더라고요.

 

블로그를 운영할 때 중요했던 부분들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에게 솔직히 해주고 싶은 말이 많이 있습니다. 결국엔 마케팅도 다루는 블로그다보니까요. 그리고 그동안 금융이나 재테크, 비즈니스에 대해 공부도 했던 만큼 정말 쓰고 싶은 이야기가 많이 있는 것은 틀림이 없습니다.

 

 

그동안 정말 열심히 했던 네이버블로그, 이제 제대로 해보고자 한다.

 

네이버블로그를 잘 운영하기 위해서는 정말 스스로 직접 글을 작성하고, 직접 이미지를 만들거나 적어도 조금이라도 수정을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정말 확실해요. 티스토리 블로그나 워드프레스나 다른 블로그 플랫폼들도 많이 있겠죠. 하지만, 네이버블로그의 경우에는 오리지날티, 즉, 원본성이나 독창성에 많은 점수를 부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독창성(오리지널)

적어도 저는 이 블로그에서 만큼은 독창성 하나만이라도 꼭 지키려고 합니다.

물론 글을 쓰다보면 주제가 빠지기도 하고 전혀 상관없는 글을 쓰게 될 지도 모르겠지만요. 그래도 저는 전문성있는 블로그로 키우고 싶은 생각이 많이 있답니다. 그동안 제가 어떻게 블로그를 했는지, 한번 썰을 많이 풀어보도록 할게요.

꼭 블로그는 알고 하세요. 그리고, 제대로 하세요.

 

쿠팡파트너스 대박난 썰. 수익인증.

 

쿠팡파트너스 대박난 썰. 수익인증.

약간의 어그로가 있긴하지만. 쿠팡파트너스 초창기에 매출 1억을 달성했고. 쿠팡파트너스 만으로 한달에 200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 당시에 작성했던 기록들이 여전히 남아있어 쿠팡파트너

creativecontents.tistory.com

블로그차트 가입, 순위, 상승 의욕만땅!

 

블로그차트 가입, 순위, 상승 의욕만땅!

블로그차트에 가입했다. 그렇다. 블로그차트에 예전에 가입했지만. 네이버블로그를 떠나기로 했을 때, 모두 탈퇴했었다. 생각해보면 왜 그렇게 정리를 좋아했는지 모르겠다. 사람도 정리하고,

creativecontents.tistory.com

네이버블로그 라이프로그 _ 나도 인플루언서?

 

네이버블로그 라이프로그 _ 나도 인플루언서?

아_ 오늘도 밤을 새는구나. 사실 지금 쓰는 얘기는, 솔직히 말하면 네이버블로그에서 서비스하는 라이프로그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 온전히 나의 이야기다. 그렇다. 내 얘기다. 무슨 말이냐 하면

creativecontent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