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닛

집중호우 피해복구 특별금융지원 신청방법 본문

특별 기획

집중호우 피해복구 특별금융지원 신청방법

미래플래닛 2022. 8. 10. 17:34

집중호우 피해복구 특별금융지원 신청방법

집중호우 피해복구 특별금융지원 신청방법
집중호우 피해복구 특별금융지원 신청방법

집중호우 피해복구 특별금융지원 신청방법

9월 9일, 대한민국 한복판에 폭우가 내렸습니다. KB, 신한, 하나, 우리 주요 금융 그룹은 재난을 겪고 있는 사람들과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긴급 자금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상공인들이 가장 큰 영향을 받지만, 기업들은 기존 대출 금리를 낮추기 위해 연체 공제와 이자 감면 혜택을 받아 돈을 빌리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도 일상생활 회복을 지원하고, 국민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대출을 받고 있으며, 카드와 보험이 피해로부터 회복될 수 있도록 보험금을 신속하게 지급하고 신용카드 지급금 청구를 유예하는 등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재해. 우리는 이러한 계획을 신속하게 시행할 것입니다.

많은 비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과 소상공인들의 회복을 돕는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한국의 대형 은행들이 협력하여 수해 피해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가 많이 왔고 피해도 상당하겠지만 이 은행들이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홍수의 영향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집중호우 피해복구 신청방법
집중호우 피해복구 신청방법

집중호우 피해복구 신청방법

관련 서류를 준비하고 수취하고자 하는 은행 지점으로 가세요. 더 큰 금융 그룹은 재정 지원을 제공할 자체 계열사도 있으므로 사용할 수 있는 금융 그룹을 찾아 그들로부터 지원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KB손해보험은 금융그룹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폭우로 인한 피해에 대한 보험금을 조기에 지급하고, 보험료를 제때 납부하지 않으면 이자를 받지 않습니다. 손해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보험료와 이자를 납부해야 하는 경우에도 이자가 면제됩니다.

하나생명은 폭우로 6개월 이상 피해를 입은 보험가입자에게 보험료와 보험계약에 따른 대출금에 대한 이자를 추가납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명보험도 손해를 입은 고객에게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는 시간(최대 6개월)을 추가로 부여하고, 6개월 유예기간 종료 후 2~6개월은 일시불 또는 분할납부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고객은 해당 기간 동안 보험료를 납부하지 않더라도 혜택을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4개의 주요 금융 그룹에는 고객 지원 센터가 있습니다. 재정 지원에 대해 질문이 있는 경우 이 센터 중 하나에 문의하세요. 다른 정책금융기관도 비슷한 지원을 할 수 있으니 해당 기관과 거래하는 소비자들은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다.

 

 

집중호우 피해 납세자 납부기한 연장·세무조사 연기
집중호우 피해 납세자 납부기한 연장·세무조사 연기

집중호우 피해 납세자 납부기한 연장·세무조사 연기

폭우로 피해를 입은 납세자들의 납부기한이 연장되고 세무조사가 연기되었습니다. 국세청은 10일 폭우로 피해를 입은 납세자들에게 납부 및 신고기한 연장, 예정된 재산 압류 취소, 세무조사 보류 등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많은 비를 견뎌야 했던 납세자는 신고 및 납부 마감일을 최대 9개월까지 요청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많은 사람을 감염시켰고, 당초 소득세 신고 마감일이 이달 31일로 연장되었습니다. 그 기간이 3개월 더 연장되어 총 9개월이 연장됩니다. 지급 기한도 이달 31일까지 연장했다.

법인은 12월의 세금 납부 및 보고 마감일에 최대 9개월을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2022년에는 최초 부가가치세 납부가 지난달 25일까지 없을 것으로 예상돼 징수를 최대 9개월로 미룬다.

사업상 피해를 입은 개인에 대한 세무조사는 연말까지 연기될 수 있다.
감사가 이미 시작되었거나 사전에 발표된 경우 납세자는 감사의 보류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현재 미납된 세금이나 미래의 소득세, 법인세가 폭우로 인해 사업세가 감면된 경우 최대한 빨리 환급해 드립니다. 천재지변이 발생하여 3개월 이내에 세무서에서 세액공제를 신청하면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과세표준의 제출기한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 기한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국세청에는 홈택스(www.hometax.go.kr)라는 웹사이트가 있어 온라인으로 세금신고 및 지원을 할 수 있다.

납부기한 연장, 조세지원 등을 위해 가급적 지방세무서에 직접 신청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자연재해와 코로나19로 인해 국세청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납세자들을 돕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 집중호우 피해복구 지원
KB국민은행 집중호우 피해복구 지원

KB국민은행 집중호우 피해복구 지원

KB국민은행은 국내 최대 규모의 은행으로 중소기업과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최대 1%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 위기에 처한 사람들의 생활비 안정을 위해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해준다. 훼손된 시설물을 수리하는 데 필요한 자금으로 최대 5억원까지 더 많은 금액의 운전자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기가 3개월 미만인 대출에 대해 정부는 개인 대출 및 기업 대출에 대해 더 높은 이율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차용인이 대출금의 일부를 상환하는 경우 연체이자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정부는 또한 대출이 지연될 경우 추가 이자를 적용하지 않음으로써 시민과 소상공인을 지원합니다.

 

신한은행 집중호우 피해복구 지원
신한은행 집중호우 피해복구 지원

신한은행 집중호우 피해복구 지원

신한은행은 중소기업에 기업당 최대 3억 원, 총 800억 원를 지원한다. 또 1000억원의 긴급지원과 신규대출, 특별우대금리를 제공한다. 1인당 최대 3000만원까지 개인고객에게 200억원 상당의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된다.

 

하나은행 집중호우 피해복구 지원
하나은행 집중호우 피해복구 지원

하나은행 집중호우 피해복구 지원

하나은행은 개인 긴급생활안정자금대출 최대 5000만원, 중소기업 긴급기업안정자금대출 기업당 최대 5000만원 등 신규자금 최대 2000억원을 지원한다. 하나은행은 4대 은행 중 개인별 최대 한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금을 상환하지 않고 최대 1년까지 대출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최대 6개월까지 할부금을 유예하고 대출금리를 최대 1%까지 낮출 수 있다. 변경 사항은 이전 대출이 상환되면 적용됩니다.

 

우리은행 집중호우 피해복구 지원
우리은행 집중호우 피해복구 지원

우리은행 집중호우 피해복구 지원

우리은행은 운전자금 50만~500만 원 대출과 피해액 인정액과 소상공인·중소기업 간 대출을 최대 1.5% 금리로 제공하고 있다. 은행은 최대 2000억 원의 대출을 제공할 예정이며 대출 사용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긴급생활자금대출 최대 2000만원, 대출금리 최대 1% 인하, 예금계약 이자지급 조기해지, 송금수수료까지 면제 가능하다.

국내 최고의 은행으로 꼽히는 이유는 재난구호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재산피해와 복구노력이 지연될 수 있는 폭우가 장기화될 경우 피해자와 구조대원들을 돕기 위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풍수해보험 신청 방법

풍수해보험 신청 방법 풍수해보험 신청 방법 풍수해보험이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보험료의 일부를 지원하고, 보험은 민간 보험사에서 운영합니다. 그러면 대중은 예상치 못한 바람과 홍수

creativecontents.tistory.com

 

서초동 현자 누구 정체 (+ 짤, 패러디)

서초동 현자 누구 정체 (+ 짤, 패러디) 양복을 입은 한 남자가 강의 일부가 된 자동차를 타고 올라가는 소셜 미디어 사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 속 남성은 휴대폰으로 현장을 촬영하던 중 직

creativecontent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