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닛
여행자를 위한 최상의 공항 이용 팁 본문
여행자를 위한 최상의 공항 이용 팁
여행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공항에서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고 싶으신가요? 공항 이용 꿀팁을 활용해 여유로운 출국 시간을 만끽해보세요. 이 글에서는 여행자들이 공항에서 보다 편리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팁을 제공합니다.
1. USB A 타입 케이블 챙기기
여행 중에는 스마트폰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공항과 비행기에서는 USB 충전 단자가 마련되어 있으므로, USB A 타입 케이블만 챙겨가면 어떤 타입의 플러그인지 확인할 필요 없이 충전이 가능합니다.
2. 보조 배터리 챙기기
보조 배터리는 위탁이 아닌 기내 수하물로 부쳐야 합니다. 보조 배터리를 캐리어에 넣고 위탁 수하물 체크인 절차를 밟다가 검색대에서 걸려 빼야 하는 번거로운 일을 피하려면 이 점을 잊지 마세요.
3. 텀블러 또는 공병과 칫솔 가져가기
여행의 시작이 꼬이는 경우를 대비해 기내 반입용 가방에 칫솔, 안대, 속옷과 티셔츠 한 벌 등을 챙겨 가는 것이 좋습니다. 공항 대부분은 탑승객들이 활용 가능한 음수대가 곳곳에 비치되어 있으니 공병 또는 텀블러를 챙기면 굳이 생수를 사지 않고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4. 부피감 있는 옷은 입고 무거운 신발은 신기
무게감 있는 옷과 신발만 밖으로 빼도 짐이 한결 가벼워집니다. 여행 중 쇼핑을 많이 해 짐이 늘어났다면 무게 있는 물건은 빼서 기내용 가방에 넣어 수하물 추가 요금을 피하면 좋습니다.
5. 공항 내 레스토랑 음식 미리 주문하기
몇몇 공항의 식당과 카페는 비대면으로 미리 주문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인천국제공항 식음 매장은 네이버를 통해 비대면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해 주문하기 위해 식음료 매장에서 줄을 서는 불편함을 없앨 수 있습니다.
6. 교통약자를 위한 서비스 확인 및 예약하기
공항마다 장애인과 고령자를 위한 공항 내 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동차 픽업 서비스, 휠체어 리프트 서비스, 교통약자들이 출국 전 편히 대기할 수 있는 공간 등이 있으니 사전 예약 여부, 운영 시간을 미리 체크해보세요.
7. 라운지 이용권 미리 구매하기
PP 카드(Priority Pass)를 제공하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국내 공항 라운지뿐만 아니라 전 세계 1천여 개 공항 라운지도 전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회비가 비싼 편이므로, 신용카드 연회비가 부담스럽다면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라운지 이용권'을 미리 구매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8. 비즈니스 전용 체크인 카운터 옆에 서기
체크인 카운터는 이코노미 체크인 카운터와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객을 위한 비즈니스 전용 체크인 카운터로 나뉩니다. 비즈니스 전용 체크인 내는 근처에서 줄을 서면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객이 없으면, 때에 따라 이코노미 탑승객의 체크인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9. 온라인 픽업 서비스 활용하기
세면도구와 같이 부피가 있는 물건을 굳이 집에서부터 챙겨오지 말고 온라인 픽업 서비스를 활용해보세요. 온라인 픽업 서비스는 집에서 미리 구매하고 희망 픽업 시간을 결정한 뒤 공항 내 점포에서 포장해 둔 상품을 준비하면 고객이 직접 수령하는 방식입니다.
10. 공항 와이파이에 너무 의존하지 말기
공항마다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하지만, 항상 신호가 잘 잡히는 것은 아닙니다. 공항 와이파이에 의존하기보다는 탑승권, 영상 등은 미리 다운로드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11. 잠잘 장소 찾기
레이 오버가 길거나 비행기가 지연되었을 경우를 대비해 공항 내 혹은 인근에 잠잘 수 있는 곳을 미리 찾아보세요. 슬리핑인 에어포트 사이트는 공항 라운지, 공항 인근 호텔 등 쉴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공항에서 자는 팁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12. 목적지로 시간 설정하기
레이 오버가 길면 목적지에 도착해서 시차 적응을 못해 헤맬 수 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해를 피하고, 식사 시간, 수면 시간을 조정하는 등 목적지 시간에 맞춰 생활하면 시차를 조금이나마 극복할 수 있습니다.
13. 빠른 입국 수속을 도와주는 시스템 알아보기
미국의 글로벌 엔트리(Global Entry)나 인도의 디지 야트라(DigiYatra)와 같이 보다 빨리 입국할 수 있는 시스템을 알아보세요. 글로벌 엔트리 프로그램에 등록한 탑승객은 국제선 여행을 마친 후 빡빡한 정규 입국 심사 대신 글로벌 엔트리 키오스크를 통해 입국 심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팁들을 활용하면 여행자들은 공항에서 보다 편안하고 쾌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여행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공항에서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이 글에서 제공하는 팁들을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