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태그 클라우드 더보기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우주연구소

부자 되는 방법, 부자가 되고 싶다면. 본문

생활

부자 되는 방법, 부자가 되고 싶다면.

⚗︎·̫⚗︎ 2022. 6. 23. 11:41

    사실 어떻게 살아야 할지는 이미 알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단순히 근성! 만으로도 열심히 살아갈 수 있다면 많은 사람들이 걱정은 없었겠지. 그리고 지금까지 생각해 보면 나는 참 요령 없이 살았다는 생각이 든다. 요령껏, 그리고 근성으로 부자가 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생각을 게으르게 했던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부자 되는 방법

    만약, 내가 한방을 노리는 사람이었다면 지금까지 이렇게 바보처럼 살진 않았다고 생각이 든다. 친구도 별로 없고, 혼자 컴퓨터 앞에 엉덩이를 붙이고 아무도 공감 못하는 일들을 부여잡으며, 그렇게 시간만 보냈겠지. 성과를 내고 싶다고 말하면서도 성과를 위해서 도대체 내가 뭘 했던 걸까?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라는데, 전혀 사회적이지 않은 사람. 그게 어쩌면 나일지도 모르겠다. 분명, 열심히 살아온 사람 들의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서 그 조건에 부합되려고 내 나름대로 노력하지 않았던가.

     

    부자가 되고 싶다면

    따지고 보면, 난 참 게으른 사람. 그러니까 더 노력해야 하고, 더 많은 시간을 사용해야만 해.

    지금까지 해왔던 것이 비록 몇 년의 시간이 흘렀다고 하더라도 지금 포기하기에는 다른 선택지가 없다.

    여전히 나는 부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부자가 되는 방법을 찾아가기 위해 검색과 시도를 반복하며 살아간다.

    굳이 핑계라고 한다면, 이렇게 얘기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안 한 게 아니야. 다른 사람들이 조금 더 잘했을 뿐.

    그러니, 다른 사람들에게 더 많이 배워야 하고 다른 사람들이 좋은 의도를 가지고 내게 얘기해 줄 때

    그것을 잘 알아 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딱히 요즘에는 별로 근황이 없다. 뭔가 시도를 많이 하기는 하는데, 지금까지 해왔던 것들을 수정하는 것도 시간이 급급해서 뭘 제대로 하는 것은 없는 것 같다. 뭔가를 마냥 기다리고 있는 건 아닌가 하는 자기반성도 해보고 있다.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 방법이라나, 스스로 소스를 찾지 못한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만, 다른 사람들이 내게 항상 친절하진 않고, 항상 조언을 잘 해주는 것도 아니다. 그러니 잘 걸러들어야 하고, 좋은 안목을 가져야만 많은 이야기들 중에 옥석을 가려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세상은 점점 달라지고 있다. 어느덧, 내가 잡지 못하는 순간까지도 더 멈춰가버린다.

    부자가 되는 방법, 그리고 달러

    부자가 되고 싶다면 말이지, 그렇다. 열심히 관찰하고 계속 오류를 찾아내고 많이 하는 것뿐이다. 일단은 내가 가진 모멘텀은 이것이 전부다. 이게 유일하게 포기하지 않고 조금씩 쌓아가는 방법이고 조금 늦더라도 목표에 도달하는 방법이다.

    나는 다시 현재로 돌아오고 있다. 아무런 생각 없이 달렸던 꽤 오랜 시간들, 아무리 못해도 3년 이상의 시간을 허비했다고 말하고 싶다. 분명, 이전에 내가 가졌던 직업이나 했었던 것과 비교하면 말이지. 적어도 돈에 있어서는 손해를 보고 살았다고 밖에 말할 수 없다.

    그렇지만, 단순히 이것을 돈으로 묘사하고 싶지는 않다. 돈이 내게 전부인 것도 맞고, 돈에 미친 사람인 것도 인정하지만, 돈을 버는 지식이나 기술, 그리고 관찰력이 이전보다 훨씬 향상되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분명 유의미한 것이다.

    이전과 같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 거라고 생각한다. 지금의 내 선택들은 앞으로··· 이전과 다른 결과물을 보여줄 수 있을 거라고 난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 같은 시간을 투자해도 이전과 전혀 다른 사람이 되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전혀 다른 결과물을 과 양상을 보여줄 거라고, 나는 그렇게 믿고 있다.

    이전과 다른 사람, 이전과 다른 생각들. 그리고 이제 다르게 할 것들에 대해서, 정말. 나는 욕심이 많다.

    나의 생일이나 기념일 따위는 전혀 관심이 없다. 개인적인 즐거움에 대해서도 항상 의문이고.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내가 해야 할 것들과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 여전히 나는 욕심이 많은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다. 도구에만 의존했던 시간들. 사실 가장 기본적인 것들은 여전히 많이 있는데, 나는 그 기본도 못 했던 거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부자가 되는 길은 너무나 외롭고 고독한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더 열심히 해봐야만 한다. 안될 수도 있다는 생각을 안 하는 것은 아니지만, 무조건 잘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잘 되었을 때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그것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

    밀레니얼 머니의 가르침대로, 파이낸셜 프리덤의 이야기처럼. 나는 다른 사람들과 굳이 비교하며 인생을 살아갈 필요가 없다. 다른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몫대로, 나는 나대로의 인생으로 그렇게 살아갈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이런 나라도 좋아해 주는 사람이 있다면 참 고마운 것, 그러나. 나는 해줄 수 있는 것들이 별로 없는 사람이라는 것을 안다.

     

    나의 비즈니스, 그리고 온라인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봤다. 찾아보고, 그중에 내가 해볼 수 있는 것들에 대해 항상 고민해왔다.

    그러나,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은 많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어떻게 그렇게 다른 사람들은 똑똑한 걸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 잘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인생, 참 어렵다. 부자가 되는 길, 부자가 되는 방법은 오로지, 자신을 희생하거나 혹은 온전히 어떤 일에 대해 모든 시간을 투자하면서 다른 사람들과의 차별점을 만들어가는 것이다. 주말 반납, 놀이 반납. 그리고 그 욕심을 오로지 비즈니스에 투자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런 사람들이 성공한다.

    그런 사람들이 생각보다 너무나 많고, 나는 항상 그들을 존경해왔다. 그들은 내가 할 수 없는 것들을 하고 있고 내가 모르는 것들을 너무나 잘 알고 있다. 따라서, 적당히 내 주제 파악을 하면서 그들의 모습을 관찰하는 것만이, 그들과 조금이라도 비슷한 사람이 되는 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