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태그 클라우드 더보기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우주연구소

발산역 필라테스 라온필라테스 후기 본문

생활

발산역 필라테스 라온필라테스 후기

⚗︎·̫⚗︎ 2022. 5. 31. 12:01

    요즘 제가 꽂혀있는 일은 바로 '건강하게 살기'에 있어요.

    그래서 첫 번째로 시작한 게 규칙적으로 생활을 해보자였는데요 예를 들면 아침에 밥 꼭 먹기 물은 꼭 몇 리터라고 정하기보다는 수시로 틈틈이 마시기 일주일에 3번은 운동하는 시간을 갖기 이런 식으로 생활에 어떤 변화를 주고 싶었어요

     

    그래서 밥이야 제가 평소 잘 챙겨 먹으면 되는 것이고 운동은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할까?

    동영상을 보면서 해볼까? 엄청 내적 갈등을 하다가 아무리 생각해도
    제가 무언가를 특히나 운동이라는 분야를 자발적으로 할만한 사람은 도저히!! 아무래도!! 아닌 것 같다 아니 아니다.
    생각 들어서 발산역 필라테스를 등록해버렸어요.

     

    요즘 인스타나 페북 같은 SNS에 보면 필라테스 하는 영상들이 많이 올라오더라고요. 나는 언제 저렇게 유연해질 수 있을까라는 상상만 해왔었는데요 알고 보니 필라테스라는 운동이 유연성뿐만 아니라 몸안에 있는 속근육 그러니까 다른 말로는 코어강화라고 도하던데요.

    평소에 자주 사용하지 않는 속근육까지 자극을 주어서 몸의 전체 균형을 잡아주는 것에 중점을 둔 운동이더라고요 더구나 제가 등록한 라온은 사선 근육 안정화라고 해서 일반 기구 필라테스보다 더 심화된 과정의 코스까지도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곳이어서 라온에 회원 등록하고 지금 일주일에 3회는 꾸준하게 열심히 다니고 있는 상황이랍니다!

     

     

    제가 아직 운동에 서툰 편이라서 담당 쓰앵님께서 엄청 꼼꼼하게 알려주시는 편인데
    어제는 리포머라는 필라테스 기구를 통해서 하체와 옆구리 라인을 강화하는 운동을 하고 왔어요.
    보기에는 너무 쉽게만 느껴졌었는데...

    직접 운동을 해보니 정말 후 덜 후 덜 거리더라고요 이게 다 평소에 몸 전체의 근육을 사용하지 않고 겉근육만을 사용하기도 하고 잘못된 자세로 생활을 하다 보니 자세도 흐트러지고 그 흐트러진 자세 때문에 몸이 여기저기 쑤시고..

    계속 악순환이었던 거더라고요 운동시간이 땀이 뻘뻘 날 정도로 힘들긴 하지만
    운동하고 나오면서 느껴지는 그 개운함!! 진짜 희열 최고!!!

     

     

    이런 쾌감 때문에 다들 운동 중독이 된다고 하나 봐요 발산역 필라테스 덕분에 저도 살면서 운동 중독이라는 단어도 써보네요 ㅋㅋ 그래서 그런지 최근 조금만 몸을 잘못 써도 갈비뼈가 결리는 (?!) 쥐가 나는 듯한 느낌이 있었는데 그런 느낌이 나아지고 있어요 전에는 김종국 씨가 안 아프려고 운동한다는 말이 뭔지 몰랐는데 그 말을 운동하면서 느끼고 있습니다.

     

    개인 레슨실도 별도로 준비가 되어있고 그룹 레슨실도 규모 있게 넓은 편이라서
    운동하기에는 정말 최적인 것 같아요 저도 움직이는 공간이 좁거나 작으면 답답함을 느끼는 성격인데요.

    발산역 필라테스에서 운동하면서 그런 느낌을 한 번도 받은 적이 없고 심지어 6층이라서 전망도 너무 좋아요.

    특히 밤에 운동할 때는 야경도 예쁜데 다음에는 야경사진을 좀 찍어와 보아야겠어요 이번에도 포스팅한다고 일부러 마음먹고 찍어온 거라 운동하면서 사실 사진까지 찍어오기가 생각보다 쉽지는 않더라고요.

     

     

    요것은 슬링이라는 필라테스 운동기구인데요 체중을 분산시켜주면서 운동하는 동안 무리 감을 느끼지 않도록 도와주는 기구예요 갑자기 들은 생각인데 정형외과 같은 곳 가면 이런 거 본거 같아요.

    물리치료 같은 거 할 때 말이에요 ㅋㅋㅋ 아무튼 슬링은 몸의 균형을 바로잡을 수 있게 도와주는 기구라서 편하게 하지만 운동을 확실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구!!

    발산역 필라테스 중에서 슬링이 있는 곳은 많이 없다고 하더라고요 천정을 뚫고 설치해야 하는 기구라서 설치하는 것도 만만치 않다고~ 저도 다른 곳까지 샅샅이 둘러본 건 아니긴 한데요 다른 곳들 인스타나 SNS에서도 본 적은 없는 것 같아요

     

     

    저는 이런 점들이 발산역 필라테스들 중에서 라온으로 선택한 이유가 되기는 했어요. 사실 요즘 필라테스 비용은 여기나 저기나 많이 다르지는 않은데 이왕 등록하고 다닐 것 같으면 조금 더 특별한 메리트가 있는 센터를 등록하는 것이 훨씬 좋겠다고 생각되어서였어요.

    그런데 그 이유로 등록했더니 쓰앵님들도 너무 친절하시고 제가 운동하면서 자세를 못 잡으면 어떤 부분의 어떤 자세가 잘못되어 힘을 못쓰고 있는 것인지 이런 부분들을 다 캐치해주시고 너무 편한 거 있죠 사실 후기 봤을 때 비교된 곳이 이 근처에 한 곳이 더 있었는데 저는 지금 라온에 등록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운동 끝나고 바로 제가 뛰어오는 곳! 바로 락커실인데요. 특별한 건 없어요.

    늘 향기롭게~ 개인적으로 락커룸 디퓨저 향이 너무 좋더라고요 나올 때 어디 건지 여쭤보고 나온다는 것을 깜빡... 하아.. 다음에는 꼭 여쭤봐야지... 문가 바닐라향도 아니고 플라워 향도 아닌 것 같은데 은은한 게 기분이 너무 좋아더라구요.

     

    깔끔한 내부 모습이라서 혹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까 봐 싶어 사진을 찍어와 보았는데요 락커 간의 거리도 넉넉하고 샤워실도 크기가 넓은 편이라서 운동 후 케어하기에도 적합해요~ 개인적으로 좁은 공간에서 비비고 부딪히고 이런 거 너무 싫어해서 락커룸도 제가 마음에 들어하는 포인트중 하나입니다!! 깨끗 깨끗 ~ 블링블링~

     

    운동을 하고 났더니 어느새 저녁이 다 되었네요~ 요럴 때 집으로 빠르게 순간 이동해서 바로 누워줘야 하는데요 ~ 발산역 필라테스는 지하철이랑도 가깝다는 사실!! 발산역 1번 출구가 코앞임 ㅋㅋㅋㅋ 완전 제 취저공간 맞죠??

     

    라온 필라테스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 중앙 6으로 93 열린 플라자 6층 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