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태그 클라우드 더보기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우주연구소

논현역 맛집 제철음식 맛집 신사머구리 본문

생활

논현역 맛집 제철음식 맛집 신사머구리

⚗︎·̫⚗︎ 2022. 6. 4. 04:10

    최근에 친구와 방문했던 음식점 중에서 최고로 맛있다고 생각하는 바로 그 음식점 논현역 맛집 신사머구리입니다.
    생긴 지 한 달밖에 안된 이곳을 방문했는데

     

     

    신사머구리 정말 놀라울 정도로 착한 가격과 서비스, 음식의 맛과 양, 모든 게 마음에 들었던 장소예요. 맛있는 음식과 좋은 음식점에 대한 만족도는 온몸으로 느끼기 마련인데요.

    제가 방문했던 이곳은 정말 순수한 마음으로 너무 만족스러웠던 그런 음식점입니다. 저희는 방문할 때 전복구이만을 생각하면서 왔는데, 알고 보니까 여기가 제철 음식점이더라고요. 그래서 제철에 나는 싱싱한 생선과 채소들을 가지고 만든 스끼다시가 정말 일품이랍니다. 정말 소주 한잔 마시고 싶은 날이었어요.

    친구는 그래서 소주 한 병을 혼자서 다 마셨는데, 홍합탕이 정말 얼큰하고 이날 음식들이 비주얼이 좋아서 저는 한참 사진을 찍은 뒤에야 뒤늦게 맛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메뉴판을 봤는데 여기 음식점이 정말 가격이 너무도 저렴하더라고요. 붕장어 회로도 유명한 이곳은 나중에, 방문해서 붕장어 회도 꼭 먹을 계획을 세웠답니다. 전복구이를 시켰는데 완전 코스로 나오더라고요.

    이런 음식점을 많이 와본 적이 없고, 또 너무 비쌀 것 같아 방문하는 것을 그동안 많이 꺼렸었는데 이곳은 정말 대박이었어요. 홍합탕도 너무 시원했고 서비스도 좋았고 계속해서 뭔가가 계속 나오는데, 음식 비주얼과 음식 냄새가 정말 대박이었답니다.

     

    (좌) 회무침과 (우) 방어요리 회무침은 정말 너무 맛있었습니다. 나중에 따로 회무침만 먹으러 갈까 봐요.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저렴한 가격에 먹어볼 수 있는 신사 잠수부! 대박이예요.

     

    특히 여기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시고 이웃집 아저씨 같은 다정함도 있어서 너무 좋아요.

    이런저런 이야기도 하고 너무 많은 얘기를 나누고 또 담고 싶은데, 일단은 음식 사진 위주로 이어갈게요. 방어는 약간 튀김요리 같은 맛도 있었어요. 삼치와 같은 비슷한 맛도 느껴지는 것 같고요. 채소가 함께 있어서 음식이 뭔가 되게 신선한 느낌이에요. 저는 무슨 제가 메인 요리 몇 개씩 시킨 줄 알았어요.

     

     

    이 방어요리만 해도 엄청 맛있고 비싸 보이는데, 스끼다시로 나왔어요. 해산물, 특히 생선에 대해서 잘 몰라서 그럴지 모르겠지만 너무 맛도 좋고 양도 많았답니다. 해산물은 사실 먹으면 배가 잘 안차는데 이날 배부르게 먹고 왔어요.

     

     

    벌써 스끼다시로만 전복죽, 회무침, 생선요리 두 개, 그리고 바로 전복회도 나왔습니다.

    전복구이 오늘의 메인 요리인 전복구이입니다. 보기만 해도 너무 맛있어 보이고 신선해 보여요. 저는 전복구이를 처음 먹어봤는데 담백한 맛이 일품이더라고요.

     

     

    전복회는 약간 딱딱한 느낌이 드는데 전복구이는 살살 녹았어요. 그리고 전복에 이빨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전복구이를 먹을 때 이빨을 제거하고 먹었답니다.

     

    전복 주제에 이빨도 있다니, 그래서 더욱 몸에 좋은 전복, 전복이 영양이 좋은 것은 알았지만 정확히 어디에 좋은지는 몰랐는데, 산모에게는 보약 같은 존재라고 하네요. 회와는 다른 느낌의 전복구이, 초장을 찍어먹으면 초장 맛으로 먹는다는데, 이날 먹은 전복구이는 정말 담백하고 너무 맛있었어요.

    여기는 바로 살아있는 전복을 잡아서 요리를 구워주는 곳인데, 당일 새벽에 수산시장에서 신선하고 맛있는 해산물을 구해오셨나 봅니다. 전복회는 딱딱해요. 전복이 이렇게 딱딱한 회인 줄 몰랐어요. 그런데 확실히 전복회는 먹으면 뭔가 엄청 건강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고급 음식이어서 그런가 봐요. 가끔 이런 걸 먹어줘야 건강한 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제철 음식점이기 때문에 당일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생선들로 이렇게 곁들이찬을 만들어주셔요. 여름에는 여름에 맛있는 생선으로 겨울에는 겨울에 맛있는 생선으로 스끼다시가 매번 다르게 나옵니다.

    삼식이 매운탕 서비스로 삼식이 매운탕을 끓여주셨는데요. 엄청 유명한 매운탕이라고 합니다. 저는 처음 먹어봤는데 해장탕으로 삼식이 매운탕을 모르면 간첩이라고 할 정도로 매우 유명한, 아저씨들이 특히 좋아하는 매운탕이라고 합니다. 국물이 정말 얼큰하고 시원하고요. 그 시원함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삼식이 매운탕은 친구들과 소주 한잔 하면서 꼭 드셔야 해요. 이렇게 극찬하는 이유는 진짜 가보시면 알아요. 멍게 비빔밥이 6,000원이면 말 다한 거 아닐까 싶을 정도로 저렴하면서도 신선한 해산물들을 먹어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그리고 근처에 회사들이 많아서 단체회식을 오러 오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요.

    강남 근처는 음식점이 주차하기가 어려운데, 이곳은 주차공간도 넉넉하고 발레파킹도 가능해서 편하게 방문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논현동 필라테스 몸매 관리 리샤 필라테스 발레 스튜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