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태그 클라우드 더보기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우주연구소

광주 보컬학원 보컬 트레이닝 음률 본문

특집

광주 보컬학원 보컬 트레이닝 음률

⚗︎·̫⚗︎ 2022. 6. 5. 11:22

    광주 보컬학원 보컬 트레이닝 음률

    광주 보컬학원 음률, 내 목소리를 찾아서! 나도 노래 잘 부르고 싶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예전부터 노래 잘 부르는 사람들은 정말 멋있는 것 같아요. 요즘 안 그래도 블로그 열심히 하면서 유튜브도 종종 보곤 하는데요.

    노래 잘 부르는 사람들이 그렇게 멋있더라고요. 물론 정말 처음부터 노래를 못 부르는 사람은 아무리 노력을 하더라도 쉽지 않겠지만 조금이라도 연습을 하면 잘 부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고 저도 마찬가지로 저도 조금 음치 기는 한데요. 제 친구 중에서도 노래를 잘 못 불렀던 친구들이 있었는데요. 노래 잘 부르는 사람들은 항상 뭘 해도 인기가 있는 것 같기도 했어요.

    그래서 제 친구도 노래를 잘하려고 집에서도 정말 꾸준히 연습을 했고 밖에서도 시도 때도 없이 노래를 부르고는 하던데, 어느새 노래를 정말 잘 부르게 되더라고요. 아마 그 친구는 정말 피나는 노력을 했다고 생각해요. 유튜브도 찾아보고 집에서도 엄청 연습하고 원래 노래 부르는 걸 좋아하는 친구라서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을 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노래를 잘 부르는 사람들은 뭐랄까 되게 매력적이고 분위기가 있는 것 같아요. 유튜브에서 노래 부르는 영상을 찾아보면 완전 힐링도 되고 제가 좋아하는 노래를 부르면 아주 그냥 사르륵 무너진답니다. 저도 노래를 잘 부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그래도 저도 노래를 잘해보려고 나름대로 연습을 해보기도 했는데 이게 마음만으로 되는 건 또 아니더라고요. 항상 뭔가 좋은 방법이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던 참에 보컬학원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곳은 광주에서 유명한 보컬학원인 음률이라는 곳인데요. 과연 발성연습을 하면 일반 사람들도 노래를 잘 부를 수 있을까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겠어요. 저는 뭐 타고난 목소리라고 한다면 그래도 완전 가수처럼 잘 부르는 것은 조금 힘들 수도 있겠지만 어차피 저는 저잖아요. 제가 잘 부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노래를 잘 부르기 위한 방법으로 보컬학원의 방법은 어떨지 한번 알아봅시다.

    광주 보컬학원 음률 위치는 여기 건물 3층 발성 학원 음률이라고 되어 있는 곳이에요. 입시나 뭐 그런 거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 그냥 노래를 잘 부르고 싶은 사람들도 여기서 많이 배우는 것 같아요!

    발성 학원 음률 여기는 광주에서 거의 최초로 발성 잡아주는 음악 학원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1회 무료로 레슨을 받을 수 있는 곳이기에 저도 한번 경험을 해보려고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여기는 네이버 예약을 해서 무료 레슨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저는 무조건 한 번씩 도전해 보는 성격이라서 한번 배워보려고 이곳을 방문하게 되었어요. 뭐가 더 예쁘고 멋지게 노래를 부르는 제 모습을 상상하며,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미리 연락을 드리고 방문을 했던 것이기에 막 떨리거나 하지 않았어요.

    제가 엄청 음치라고 미리 말씀을 드리고 갔었던 터라 확실히 떨리거나 그런 거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레슨을 받으면서 되게 신기한 것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제가 목소리도 그렇지만 노래도 되게 잘 부르고 싶어 했는데, 워낙 음치라서 그런지 노래를 부를 때는 또 잘 못 부르거든요. 제가 노래를 잘 부르는 사람이었으면 이렇게 보컬학원에 오지도 않았겠죠.

    그렇지만 더 충격적이었던 거는 여기는 입시를 준비하는 사람들도 다니고 있는 곳이라서 딱 봐도 노래를 잘 부르는 사람들이 저 빼고 전부인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마치 노래방에 갔는데 옆방에서 엄청 잘 부르는 사람이 어려운 노래를 부르는 것 같은 그런 심정이었어요.

     

    물론 저 혼자 간 거는 아니고 친구랑 함께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으로도 미리 이야기를 나누고 방문을 했습니다. 뭔가 목소리도 되게 또박또박하고 싶었던 생각이 들었어요. 자신감이 넘치는 목소리를 가지면서도 되게 매력적으로 노래를 부르고 싶었답니다! 인테리어도 깔끔한 편이었어요.

    여기는 선생님이 되게 잘 가르치는 선생님이라고 잘 알고 있어요.

    다만 워낙 노래 부르는 거에 소질이 없어서 그런지 이런 보컬학원이나 그런 거에 대한 경험도 전혀 없고 잘 몰랐기 때문에 일단 부딪혀보자는 생각으로 방문을 하게 되었는데요. 개인 방송 시대, 개인기 하나쯤은. 안 그래도 요즘 개인 방송이나 그런 거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지고 있어서 저를 어필하기도 하고 제 무한한 매력을 펼쳐보고 발전시키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또 이런 곳에도 오게 되었어요.

    친구랑 같이 방문을 했는데, 참고로 친구는 저보다 노래를 훨씬 잘 부른답니다. 친구랑 같이 노래방을 가면 친구는 노래를 부르는 것을 좋아하고 저는 같이 따라 부르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에요.

    아무래도 제가 부르기 어려운 노래들이 너무 많아서 노래방만 가면 제 자신이 작아지는 것 같아요. 그래도 노래 듣는 거 좋아해서 열심히 찾아보고 좋은 노래라면 잊지 않고 있다가 나중에 따로 듣거나 즐겨찾기 해놓는 편이에요! 여기 시설은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의 시설로 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깨끗했어요!

    정말 무엇보다 깨끗해서 참 마음에 들었네요. 역시나! 한 곳에서는 이렇게 이미 유튜브를 통해서 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들도 있는 것 같아요. 요즘은 워낙에 매력이 있는 사람들이나 재능이 있는 사람들이 펼칠 수 있는 공간들이 많이 있다 보니까 점점 이런 모습들이 좋은 것 같아요. 인기 있는 사람들이 더 성공하는 그런 세상인 것 같아요.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부지런하게 노력하고 매력을 계속 어필하고 깨알 같은 장기 자랑이나 아니면 그런 거 있잖아요. 취미로 배우기 좋은 노래 막 잘하는 취미 하나씩 배우는 거, 그런 거 하나씩 늘려야 한다고 생각을 했어요! 먼저 상담을 받았고요. 일단은 노래를 얼마나 부를 수 있는지 수준 체크를 하게 되었습니다. 친구와 함께 찾아갔기 때문에요. 친구와 함께 혹은 커플로 오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렇게 두 명이 한꺼번에 등록을 하게 되면 10% 싸게 해 주신다고 하고, 3개월 이상 등록을 하게 되면 또 10% 싸게 해 주신다고 해요. 참고하시라고 꼼꼼히 메모를 적어봅니다! 제가 좋아하는 전자피아노도 있었어요.

    사실 저는 보컬리스트보다는 이렇게 피아노 치는 걸 더 좋아하긴 하지만요. 그리고 제 생각으로는 제일 멋있는 사람이 피아노나 기타를 치면서 노래를 부르는 사람! 진짜 완전 매력 최고예요. 남자나 여자나 악기 다루면서 노래도 잘 부르면 너무 매력적으로 보이는 것 같아요.

    이런 다양한 음향 기기들도 잔뜩 있고 여기서 녹음도 이뤄지는 것 같더라고요. 학원에서 공연하는 학생들도 많이 있었어요. 언젠가 저도 저렇게 공연을 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품고 그저 멍하니 바라만 보기는 했습니다. 그래도 제 친구는 아마 저기서 조금만 연습하면 공연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시설이 참 깨끗하고 좋았던 점, 살면서 음악이라곤 노래 듣는 것 밖에 할 줄 몰랐던 저에게 이곳은 마치 새로운 세상처럼 느껴졌어요. 음악을 하는 친구들이 참 이렇게 무대에서 보이는 것 말고도 따로 연습하는 모습들을 보면서 되게 치열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언젠가 멋지게 음악을 하는 사람으로 살아가면 좋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누군가에게는 음악이라는 게 직업적으로 하는 친구들도 많이 있겠지만요.

    저는 딱 취미 수준 그 정도로만 돼도 너무 즐거울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때로는 내가 피아노를 치거나 기타를 치면서 누군가에게 노래를 불러주는 그런 상상을 하기도 했어요. 상담을 받을 때 어떤 부분이 조금 발성이 어려운지 그리고 발음 부분도 신경을 써야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다른 사람들 공연하는 거 보니까 되게 잘 들리는 느낌이었어요. 처음 듣는 노래이지만 딱 한 번에 들었을 때 와닿을 수 있는 그런 음악, 여기는 광주 보컬학원이라서 그런지 정말 세심한 가이드가 인상적이었다고 할까요.

    저처럼 처음 배우는 사람들도 많이 이곳에 다니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던 게, 사실 저랑 비슷한 고민을 하는 친구들도 많이 있던 것 같더라고요. 처음 마주하는 내 목소리 역시 사람 사는 게 다 똑같은 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상담을 하면서 제 문제점도 체크를 하 수 있었어요. 제가 내는 목소리가 뭔가 답답한 느낌이 조금 들었어요. 뭔가 내뱉는 그런 목소리가 아니라 안에서 울리는 것 같은 그런 느낌 있잖아요.

    웅얼웅얼 거리는 그런 목소리, 그래서 다른 사람에게 들을 때와 제가 내는 목소리가 참 다르다는 것, 소리를 낼 때 통증이 있었던 것 등 여러 가지 문제점을 체크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일단은 발성연습 법에 따라서 조금씩 소리를 내보았어요. 진짜 평소에 말하는 목소리지만 뭔가 달라지는 느낌, 호흡을 활용해서 목소리를 내야 하는데 그동안 그런 게 어려웠던 거겠죠.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대로 하니까 뭔가 조금씩 달라지는 느낌을 진짜 받을 수 있는 게 너무너무 신기했어요.

    아, 왜 이제야 나는 여기에 온 걸까! 조금 더 일찍 알았더라면 나도 벌써부터 음악을 하고 있지 않았을까, 그냥 음악을 취미로 즐기시는 분들도 많이 있잖아요. 그리고 일을 할 때에도 허밍을 하면서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도 많이 있잖아요. 이곳에 등록하고 수업도 받고 다른 학생들도 처음에는 저랑 비슷했다며 격려를 해주셨더라고요. 그리고 저뿐만 아니라 친구가 레슨을 받는 걸 옆에서 지켜봤는데요.

    목소리가 쫙쫙 올라가는 게 제 친구가 맞나 싶더라고요. 사실 제 친구는 노래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조금 재능이 있는 것 같았어요. 음향 기기들이 소리를 내는 것처럼, 울림! 그 울림을 찾아보기로 했어요. 일단은 자세를 노래를 부르기에 편한 자세로 가다듬고 호흡을 내뱉고 다시 들이쉬고를 반복해서 공명을 찾는다라고 표현을 하더라고요.

    그렇게 한 시간 동안 기본에 충실하면서 연습을 했던 것 같아요. 물론 아직은 조금 어색하고 낯설지만, 계속하다 보니까 소리가 나오는 게 너무너무 신기했어요.

    처음 소리 나올 때, 친구한테 해냈다! 야 나 해냈어!라고 이렇게 얘기했어요. 수업을 받으면서 정말 자세와 호흡법만 달라져도 다른 목소리를 낼 수 있구나, 듣기 싫은 목소리가 아니라 듣기 좋은 목소리로 변해가는구나 싶었습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스텝을 밟아가면 저도 조금은 이전보다 더 자연스럽게 노래를 부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그런 기대감이 희망으로 바뀌었답니다.

     

    여기 다니는 다른 학생들도 마찬가지로 10대부터 성인까지 배우시는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분들이 계셨는데요. 입시를 위해서 여기 보컬학원을 다니시는 분들도 많이 계세요. 보컬리스트, 듣기만 해도 엄청 매력적인 말 같아요. 저도 누군가에게 보컬리스트가 되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이렇게 목소리를 내니까 저도 뭐가 어떤 자신감인지 막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했더라고요. 그래서 그 자리에서 노래 한 곡 뽑아냅니다. 노래는 즐거워야 하는 게 제 정설이라, 못 부르면 어때요.

    열심히 불러보면 되는 거지! :) 잘 부르기 위해 이곳에 왔지만 잘 부르는 것보다 재밌게 부르는 방법을 배우는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들었습니다. 귀찮은 학원이 아니라 가고 싶은 그런 곳이었어요. 특히, 아무래도 예술이나 음악을 하는 친구들이 많아서 그런지 개성도 있고 되게 매력 포인트가 있는 친구들이 많이 있었던 것 같아요.

     

    당장 레슨해 주시는 선생님만 봐도 그냥 겉으로 보면 잘 모르지만 노래를 시작하고 나서부터는 진짜! 눈이 뿅 할 정도로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것 같았어요. 이게 역시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의 매력인가 봐요.

    아직은 이렇게 다양한 기기들을 만질 줄을 몰라서 저는 되게 신기하게 바라볼 수밖에 없었어요. 음악을 처음 배우거나 이런 곳에 오면 놀랄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되게 신기하기도 하고 전문적인 모습이 멋져 보였어요. 여기서 사진도 한 장 찰칵.

    나도 자작곡을 만들어볼까?

    그리고 요즘은 가수가 아니더라도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자작곡을 내는 경우가 많이 있데요. 그래서 자기의 자작곡을 따로 보관을 하기도 하고 친구들이나 좋아하는 사람에게 선물을 하는 경우도 있고 막 들려주기도 하고 앨범 준비하기도 하고 세상이 달라진 만큼 이렇게 자신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기회들도 많아지는 것 같아요.

    기회가 있다면, 잡아야죠!

    그리고 단순히 노래를 잘 부르는 것뿐만 아니라 평상시의 목소리도 달라지는 것 같았어요. 목소리 교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뭔가 훨씬 평상시에도 내 목소리가 또박또박 들리는 느낌, 그래서 노래를 부르는 것도 말하는 것의 연장선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광주 보컬학원 음률은 전체적으로 되게 깔끔한 분위기였어요. 뭔가 카페 같은 분위기였어요.

     

    제가 이런 분위기를 좋아하는 이유, 예쁘잖아요! 사진도 너무 예쁘게 찍히고 깨끗하고 매력적이고 조명도 되게 예쁘고 군데군데 걸려있는 일러스트 그림들도 되게 아름답게 보였습니다. 노래를 잘 부르고 싶은 분들 여기 여기 모여라!

     

    여기서 우리 노래 한번 잘 불러서 감동 포인트 만들어보자고요.

    친구들에게도 불러주고 무대에도 서 보고 인생 멋지게 살아봅시다. 욜로 라이프 즐기시는 분들이 워낙 많아서 이렇게 음악 학원들이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유튜브 통해서 음악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진짜 음악 엄청 너무너무 잘 부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 모두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