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연구소


폐렴의 예방접종 원인과 증상 알아보기 본문

생활

폐렴의 예방접종 원인과 증상 알아보기

⚗︎·̫⚗︎ 2022. 8. 8. 03:04

폐렴의 예방접종 원인과 증상

폐렴 예방접종

날씨가 변하는 계절에는 많은 사람들이 감기에 걸립니다.
차갑고 건조한 공기는 우리 몸의 균형을 무너뜨리고 면역 체계를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폐렴 예방접종은 언제 해야 하나요? 원래 이 백신은 65세 이상, 흡연자, 특정 만성 질환이 있는 사람을 포함한 고위험 성인에게만 접종되었습니다. 그러나 2014년 CDC는 50세 이상의 모든 성인에게 폐렴 백신을 접종해야 한다고 권고했습니다.

 

폐렴 예방접종은 어떤가요?

폐렴은 예방접종을 하면 예방할 수 있지만 국내에서는 여전히 3번째로 많다. 11월 12일은 세계 폐렴의 날이므로 오늘은 그 의미와 증상, 예방접종 시기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잠수합시다. 박테리아, 바이러스 또는 곰팡이가 폐를 감염시켜 폐렴을 일으킵니다.

이 질병은 3억-5억 폐의 염증 상태로 폐에 영향을 미칩니다. 폐는 숨을 쉴 때마다 산소와 이산화탄소를 교환합니다. 폐렴으로 인해 폐에 염증이 생기면 여러 가지 부정적인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포도처럼 크기가 커지며, 폐렴 감염이 심하면 환자가 호흡을 멈추게 할 수 있다.

폐렴은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기타 기생충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폐와 폐낭에서 자라는 곰팡이가 폐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방사선 요법과 화학 물질 또는 이물질의 흡입도 폐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방사선 요법이나 다른 원인이 관련된 경우에는 비감염성 폐렴으로 간주됩니다. Streptococcus pneumoniae 박테리아는 폐렴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입니다. 폐렴 백신은 이 질병을 예방하고 어떤 경우에는 감염 증상을 예방하거나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폐렴 예방접종

  • 폐렴 예방접종은 언제 해야 하나요?

원래 이 백신은 고령자, 흡연자, 만성 심장 또는 폐 질환이 있는 사람과 같이 가장 위험에 처한 사람들에게만 권장되었습니다. 그러나 더 많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이제 65세 이상의 모든 성인이 백신을 접종할 것을 권장합니다.

기도가 염증에 의해 자극을 받으면 신체는 염증 물질을 생성하고 기침을 합니다. 생성되는 가래는 노란색, 녹색이며 어떤 경우에는 피가 섞입니다. 심한 경우 호흡 기능 저하로 호흡이 곤란해질 수 있습니다. 장에 염증이 생기면 환자는 구토나 설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폐를 둘러싸고 있는 흉막에 염증이 생기면 환자는 호흡할 때 통증이 증가하고 메스꺼움을 느끼게 됩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근육통, 몸의 피로, 두통 등이 있습니다.

 

폐렴구균 백신

폐렴구균 백신은 세균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진균, 기생충 또는 감염성 폐렴을 예방하지는 못합니다. 65세 이상 및 2세 미만 어린이는 예방접종을 권장합니다. 면역이 저하되었거나 만성 질환이 있는 환자 또는 비장을 제거한 환자는 접종을 고려해야 합니다.

 

독감 백신 동시 접종 가능

폐렴구균 백신은 독감 백신과 동시에 접종할 수 있으며 일생에 한 번 접종할 수 있습니다. 이 백신만으로도 폐렴 예방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며 많은 사람들이 폐렴에 걸리고 있습니다. 폐렴에 걸릴 위험이 있는 사람들은 백신에 대비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