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연구소

MBTI 검사 무료 최신버전 | 무료 성격유형검사 본문

성격유형

MBTI 검사 무료 최신버전 | 무료 성격유형검사

⚗︎·̫⚗︎ 2022. 8. 8. 22:51

    MBTI 검사 무료 최신버전 | 무료 성격유형검사

    MBTI 검사 무료 최신버전

    2022년 7월, 설문지가 완전히 재구성되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재검사를 시작했습니다. 16 Personalities는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에서 이름을 차용하고 Carl Jung의 Big5 기반 이론을 통합한 성격 유형 테스트입니다.

     

     

    MBTI 검사 성격유형

    총 32가지 성격유형이 있으며, 5가지 성격유형으로 구분되어 지표가 적용됩니다.

    예전에는 한글판이 영문판에 비해 문항수가 적고 설문지조차 달랐다. 항목이 너무 적어 한두 가지 차이만 있어도 결과가 중도난방의 형태로 나타나 잘못된 결과를 얻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번역 품질조차 좋지 않아 종종 이해하기 어려운 퍼즐이 있습니다.

    하지만 2022년 7월 전면 개편된경우 영문판과 같은 질문을 사용하며 번역의 질을 크게 높였다. 어려운 질문도 제외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결과는 프로젝트마다 다릅니다.

     

     

    16 Personalities 7월 전면 개편

    2022년 7월 전면 개편된 건은 영문판과 동일한 질문을 사용했고, 번역 품질이 크게 향상됐다.
    어려운 질문도 제외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결과는 프로젝트마다 다릅니다.

    NERIS 성격 테스트

    NERIS 성격 테스트가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 테스트가 아니라 Big 5를 기반으로 새로 개발된 테스트라고 믿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MBTI에서 사용하는 약어형 분류(I-E, N-S, T-F, J-P)도 편의상 차용하였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 테스트는 Myers-Briggs 유형의 지표 테스트가 아닙니다.


    Big5에서 새로 개발한 테스트를 기반으로 합니다.

    공식 MBTI 시험을 치렀다면 질문의 스타일과 질문이 MBTI와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분석 심리학 기반 MBTI 테스트는 다른 것을 측정한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편의상 약식 구분(I-E, N-S, T-F, J-P)도 차용하였습니다.

     

    16 Personalities는 믿을만 할까?

    16 Personalities는 축적된 테스트 결과를 기반으로 각 국가의 인구의 성격 분포를 요약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 자료는 각 국가를 대표하는 자료를 구성하는 표본추출 과정에 큰 문제가 있어 각 국가의 성격 분포를 제대로 나타내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유형의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한 국가의 인구가 연령, 성별, 거주 지역으로 적절하게 대표될 수 있도록 엄격한 샘플링 과정을 거칩니다.

    하지만 16인격의 데이터에서는 사이트를 방문하고 테스트한 사람에게 전적으로 의존하는 '편의성 추출 방식'을 기반으로 생성됐다. 따라서 위의 집계 데이터는 "한국인(또는 타국 거주자)"이 아닌 "16개 국가에서 인적성검사를 받은 사람의 성격 분포"만을 나타내는 것으로 해석되어야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2 창덕궁 달빛기행 야간개장 예매안내

    2022 창덕궁 달빛기행 야간개장 창덕궁 달빛투어는 야간개장을 오픈했습니다. 야간개장은 예약제로만 운영되기 때문에 언제 예약해야 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밤에는 창덕궁을 둘러볼 수

    creativecontents.tistory.com

     

    청년 고용 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이미 일을 하고 있던 많은 사람들이 실직했고, 구직자들은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직원 수는 줄어들었고 취업자는 0에 가까운 숫자로 떨어졌습니다. 작년이나 올해 초에도 경제는 지금보다 훨

    creativecontents.tistory.com

     

    장애등급 혜택 판정기준 및 신청서류

    장애등급 기준 걷기, 달리기, 보기와 같이 불편함 없이 당연하게 여기는 것들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명백한 것들에 대해 불편함을 느끼거나 불평합니다. 장애인이 되자 일상생활에

    creativecontents.tistory.com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한도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은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연 1.2%의 금리로 자금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대출 신청일부터 중소기업 재직자라면 신청 가능합

    creativecontent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