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연구소

MBTI 가장 적은 유형 TOP3 본문

성격유형

MBTI 가장 적은 유형 TOP3

⚗︎·̫⚗︎ 2022. 8. 18. 17:26

    MBTI 가장 적은 유형 TOP3

    MBTI는 가장 인기있는 성격 테스트입니다. 몇 년 동안 한국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었습니다! 모든 MBTI 유형 중 가장 많은 유형이 있고 가장 적은 유형이 있을 수 있지만 한국에는 세 가지 유형의 MBTI만 있습니다! 그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BTI 검사 무료 최신버전 | 무료 성격유형검사

     

    MBTI 검사 무료 최신버전 | 무료 성격유형검사

    MBTI 검사 무료 최신버전 | 무료 성격유형검사 MBTI 검사 무료 최신버전 2022년 7월, 설문지가 완전히 재구성되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재검사를 시작했습니다. 16 Personalities는 MBTI(Myers-Briggs Type I

    creativecontents.tistory.com

     

    MBTI 가장 적은 유형 TOP3
    MBTI 가장 적은 유형 TOP3

    MBTI 가장 적은 유형 TOP3

    먼저 한국인의 비율이 가장 높은 유형은 ISTJ형으로 전체 인구의 약 25%를 차지합니다. 이 외에도 ESTJ가 15%로 2위, ISTP가 9%로 3위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한국인들 사이에서 찾아보기 힘든 MBTI 유형의 비율이 극도로 많다고 합니다.

     

    3위 ENTP

    ENTP는 특유의 능글맞은 웃음과 쾌활한 성격,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고 논리적인 판단을 내리는 기질이 있으며, 어디에나 빠르게 적응합니다. 그는 기질이 강하고 자신의 비전을 실현하고 싶어하며 혁명가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독특한 외부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분야에는 기존의 시스템 자체를 뒤집거나, 분야를 뛰어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ENTP가 건강하면 말과 행동이 위엄 있고 논리적이며 성격이 강하고 쾌활하고 자신감이 넘치며 외모가 변덕스럽고 태도에 자신감이 있으며 생각에 최고 수준의 지능을 사용하고 즉흥적이며 재치있는 말을 합니다. 자신있게 분위기를 강하고 약하며 약한 스타일로 전환하십시오.

    NT(직관적 마인드)이기 때문에 인구가 적습니다. 다재다능하고 토론을 좋아하고 항상 다양하고 다양한 환경에서 일하고 변화를 추구하며 창의적이고 혁명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어 야외 활동이나 변호사, 저널리스트, 정치인, 강사, 엔지니어 및 개발자로서의 경력이 뛰어납니다.

     

    E(외향)에서 IQ가 가장 높고 MBTI에서 4번째로 높은 IQ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군대처럼 위계적이고 위계적인 사회에서 사람들은 마음이 아프고 접근을 전혀 거부하거나 스스로를 거꾸로 돌리면 '모 아니면 도' 상황이다. 각자의 관심 분야에서도 쉽게 지루해하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분야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 그런 식으로 성공한 사람들도 많지만, 반대로 백인들이 많다는 뜻이기도 하다.

     

     

    일부 성격 유형에는 21세기의 재능과 8명의 아름다운 사람과 같은 훌륭한 수식어가 있습니다. 열띤 토론을 좋아하는 것은 ENTP입니다. 논쟁을 좋아하고 타인의 관심을 받는 것을 좋아하는 독특한 성격으로 인해 많은 외국 밈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약 2%만이 해당합니다. 한국심리검사원에 따르면 세계인구 중 ENTP 비율은 3.2%이다. 세계적으로는 드문 수준이지만 한국은 2%에 불과하며, ENTP 유형의 비율은 한국에서만 낮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은 교육의 해로운 영향의 결과라고 주장되어 왔다. ENTP는 기질이 강하고 이론적인 개념보다는 자신의 가정과 아이디어를 현실에서 만들고 싶어하므로 이런 유형의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들어보면 알겠지만, 사실 이 주장을 뒷받침하는 것 같기도 하고, 교육과정이 계속 개편되면서 한국에서도 ENTP 성격유형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하루빨리 ENTP 인재들이 한국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랍니다.

     

    2위 ENTJ

    열정, 자신감, 결단력, 리더십 및 리더십 능력이 있습니다. 보조 기능 Ni(내향 직관)은 긍정적이고 장기적인 계획과 거시적 비전을 선호합니다.

    그들은 지식에 대한 갈증과 관심이 크며 특히 직관을 사용하여 지적으로 자극적인 새로운 아이디어를 자극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Te(외향적 사고)를 주기능으로 하는 체계적인 기획 및 조직형으로, 자신의 업무 분야에서 논리적이고 분석적인 기획 및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자신과 다른 사람의 감정에 충실해야 합니다.

     

    신체적 특성 - 그들은 독립적인 성격이 강하고 종종 내성적인 사람으로 오인됩니다. 수줍음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을 숨기고 필요할 때 사교성을 드러낸다. 한마디로 논리 계산을 잘하고 자기 분야에서 자기관리 능력이 뛰어나서 유능한 성격의 대표주자다. 회사와 다른 그룹에서 유능한 직원, 팀장, 뛰어난 구성원의 이미지가 널리 퍼져 있습니다.

     

    당연히 그는 사회에서 가장 성공적인 성격 유형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재능, 관심사 및 일이 좋다는 것을 알게 되면 해당 분야의 리더이자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주로 기업가, 정치인, 전문가 및 설립자의 직업에 배포됩니다. 솔직한 성격으로 남과 함께 일하며 어려운 일에도 주저하지 않고 즐기며 일과 인연이 깊다. 통계를 보면 평균 지능지수(IQ)도 E형(외향형)보다 높은 편이다. 현대 사회에서 살아가는 데 필요한 거의 모든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성공률이 높을 수밖에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꼰대처럼 독재자에게 가장 저항하는 유형 중 하나인 일부는 특정 상황에서 사회를 혼란스럽게 만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권력과 책임에 대한 성취감 없이 스스로의 성취와 권력욕으로 인해 체계적인 수평적 조직에 적합하지 않다.

     

     

    한국인의 1.8%만이 ENTJ형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ENTJ 유형입니다. ENTJ는 대담한 지도자이며 소수이지만 사회에서 가장 성공적인 사람들입니다. 리더십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한국인의 2% 미만이 ENTJ인데 마지막 2개를 보면 실제로 한국인 중에 TJ가 많다. 사실 한국인의 가장 흔한 성격 유형은 ISTJ와 ESTJ입니다. 가장 유력한 주장은 한국 고유의 문화 때문에 같은 TJ 유형에 속하는 ENTJ가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TJ형은 기본적으로 합리적이고 합리적이며 체계적인 환경을 선호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한국 기업에서 가장 선호하는 인재형으로 꼽힙니다. 그러나 창의를 억제하고 물이 튀는 것을 막는 한국 사회의 분위기로 인해 열린 조직 문화를 추구하는 EN형은 불가피하게 한국 사회에서 퇴출되고, 그 중 ENTJ의 수도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ENTJ 유형은 농담으로 "가장 오래된 유형"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분 중에 ENTJ형이 있다면, 대한민국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여러분의 개성을 잃지 않도록 응원하겠습니다.

     

    1위 ENFJ

    온화하고 긍정적이며 책임감 있고 사교적이며 동정심이 많습니다. 상당히 이타적이고 민첩하며 인간 지향적이며 인내심이 많습니다. 다른 사람의 생각과 의견에 주의를 기울이고 일반적으로 공동선을 위해 다른 사람과 동의합니다. 미래의 가능성을 추구하며 계획을 제안하고 편안하고 능숙하게 팀을 이끄는 능력이 있습니다.

     

    성격유형검사에서 흔히 사용되는 16가지 유형(MBTI, 16개 성격, TRUITY 등) 중 ENFJ형은 전 세계 인구의 약 2.5%, 우리나라는 0.9% 미만을 차지하는 드문 유형이다.

    신체적 특성 - ENTJ와 다소 비슷하며 만나서 적극적으로 대화를 주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T형(사고형)과 달리 F형(감정형)은 다른 사람에게 더 잘 반응하고 말할 때에도 다른 사람에게 어려움을 줄 수 있는 말을 꺼내지 않습니다. MBTI 유형 중 하나이며 다른 사람들과 부드럽게 대화합니다.

     

    사회적 성격의 정사각형 그룹 모델로 베타 그룹에 속합니다. 이 방법에 따르면 MBTI 스타일을 기반으로 ISTP, ESTP, INFJ인 사람들과 그룹을 형성할 때 가장 심리적인 편안함을 느낀다. 사회적 성격에 대한 갈등과 갈등 관계 분석에서 MBTI의 가장 반대되는 유형은 ISTJ(MBTI 스타일 지표)입니다.

    한국인은 정의사회 운동가형과 ENFJ형으로 성격 유형이 가장 적습니다. 한국인의 ENFJ 유형 비율은 1%에 불과하고, 한국 남성의 경우에도 ENFJ 유형의 비율은 약 0.5%인 것으로 이해된다. 따라서 거의 존재하지 않더라도 실질적으로 쓸모가 없습니다.

    한국인이 ENFJ 유형의 비율이 낮은 이유는 ENFJ의 고유한 특성이 사회적 요구와 충돌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ENFJ는 사람을 너무 좋아해서 인간당당이라고 할 만큼 감성적이고 사교적이어서 남을 배려하는 타입이라고 한다.

    하지만 남의 말을 무조건 믿고 남의 요구를 거절하지 못하는 부드러운 성격이 가혹한 현실에 노출되면 보이스피싱 사기를 용납하지 못하는 등 심리적 충격을 받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대부분의 ENFJ 유형은 성인이 되고 사회생활을 경험하면서 다른 유형으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사회의 상처를 받아 따뜻한 성격이 변했다는 사실이 조금 씁쓸하다. ENFJ형 여러분들 앞으로 다치지 않고 꽃길만 걸을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MBTI 유형 별 업무 스타일

    MBTI 신뢰도, 성격유형검사 믿어도 될까 MBTI 신뢰도, 성격유형검사 믿어도 될까 MBTI 검사는 오늘날 가장 인기 있는 성격 유형 검사로 외향성, 내향성, 직관, 지각, 사고, 감정, 판단 및 지각의 4가지

    creativecontents.tistory.com

     

    MBTI 설명과 활용 방법, 각 기질과의 관계

    미국 Kathryn Briggs와 Isabel Myers가 심리학자 Carl Jung의 성격 이론을 기반으로 개발한 성격 유형 테스트 도구입니다. 자신과 타인의 행동을 이해한다. 조직 또는 개인 문제 해결(예: 갈등 관리) 조직의

    creativecontents.tistory.com

     

    MBTI 신뢰도, 성격유형검사 믿어도 될까

    MBTI 신뢰도, 성격유형검사 믿어도 될까 MBTI 검사는 오늘날 가장 인기 있는 성격 유형 검사로 외향성, 내향성, 직관, 지각, 사고, 감정, 판단 및 지각의 4가지 선호도 지표를 결합하고 각 mbti 유형을

    creativecontents.tistory.com

     

    MBTI 종류 유형별 특징 : 16가지 유형

    MBTI 종류 유형별 특징 : 16가지 유형 MBTI는 16가지 종류가 있으며, 비교적 보기 쉽고 간단하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정리해드립니다. :) (1) ISTJ, 소금형 인물 : 조지 워싱턴, 조지 부시 대표 이미

    creativecontents.tistory.com

     

    MBTI 유형별 단점 (ISTJ, ISFJ, INFJ, INTJ, ISTP, ISFP, INFP, INTP, ESTP, ESFP, ENFP, ENTP, ESTJ, ESFJ, ENFJ, ENTJ)

    MBTI 유형별 단점 : ISTJ, ISFJ, INFJ, INTJ, ISTP, ISFP, INFP, INTP, ESTP, ESFP, ENFP, ENTP, ESTJ, ESFJ, ENFJ, ENTJ MBTI 검사 유형별 장단점을 알아보자. MBTI 검사에 따르면 4가지 분류 기준에 따라 16가..

    creativecontent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