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닛
윤계상 결혼 아내 차혜영 직업 프로필 스튜디오 콘크리트 본문
윤계상 결혼발표
배우 윤계상이 결혼합니다. 윤계상 소속사 저스트 엔터테인먼트는 8월 11일 "윤계상이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소속사 측은 "5살 연하의 사업가인 예비 신부와 최근 양가 부모님께 허락을 받아 부부의 연을 맺기로 정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가까운 시일 안에 결혼식을 진행하기 어려워 혼인신고를 먼저 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윤계상과 브랜드 대표 C(차혜영)
윤계상은 지난 6월 5세 연하인 뷰티 브랜드 대표 C 씨와 열애 중임을 공개했습니다. 두 사람은 지난해 말 지인의 소개로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습니다. 윤계상은 팬카페를 통해 "잘 만나는 거 맞다. 좋은 감정으로 교제하고 있다"라고 직접 알리기도 했습니다.
윤계상 프로필
- 출생 : 1978년 12월 20일 (42세) 서울특별시 송파구
- 국적 : 대한민국
- 본관 : 파평 윤 씨
- 신체 : 182cm, O형
- 가족 : 부모, 누나 아내 차혜영(1983년생)
- 학력 : 서울잠실초등학교 (졸업) / 잠실중학교 (졸업) / 서초전자공업고등학교 (졸업) /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 음악학 / 중퇴)
- 종교 : 개신교
- 병역 : 대한민국 육군 마크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 전역 (2004년 12월 7일 ~ 2006년 12월 6일)
- 소속사 : 싸이더스 HQ 저스트 엔터테인먼트
- 소속 그룹 : god
- 포지션 : 서브보컬, 리드 댄서
- 데뷔 : 1999년 god 정규 1집 'Chapter 1'
아버지의 권유로 가수 오디션을 보게 되었다.
처음에는 록가수가 되기 위해 데모 테이프를 준비하면서 오디션을 봤는데 알고 보니 댄스 가수 오디션이었다고.
2년간의 고생 끝에 1998년부터 2004년까지 그룹 god의 멤버로 활동하였다.
특히 지금의 god를 있게 한 god의 육아일기에서는 한재민의 패션 담당과 탈골 돼지를 맡으며 재미있는 표정과 행동으로 뭇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당대 최고의 인기 걸그룹 비주얼 멤버와의 커플 사진이 유출되고 계속되는 커플 템과 열애설로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 만들기도 했다. 그렇게 손호영과 투톱으로 god의 전성기를 이끌고는 2004년 말, god를 탈퇴하였다.
연기를 하게 된 계기
2012년 올리브 TV 《윤계상의 원 테이블》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연예인 생활에 염증을 느끼고 관두려고 god를 탈퇴했는데, 이후 우연한 계기로 연기를 하게 되어 연예계에 돌아왔다고 털어놓았다.
배우 전향 후 영화 《발레교습소》, 드라마 《형수님은 열아홉》 등에 출연했다. 2004년 12월부터 2006년 12월까지 연예병사로 군 복무를 수행한 뒤 이후 드라마 《사랑에 미치다》로 연예계에 복귀하였다. MBC 드라마에 많이 출연하는 편이었는데, 최고의 사랑을 제외하고는 시청률이 그다지 높진 못했다.
가수 활동 재개
2010년대 들어 god 멤버들과 쌓여있던 오해나 앙금들도 풀어내면서, 2014년 god 15주년 프로젝트에 동참하여 팀에 재결합하여 다시 합류했고, god 8집으로 가수 활동을 재개했다.
흥행 성적과 연기력 논란
출연작들의 흥행 성적이 좋지 못한 탓에 묻히고는 있으나, 가수 출신 연기자들 중에서는 괜찮은 연기력을 가진 배우 중 하나이다. 특히 영화 《풍산개》에서 보여준 눈빛 연기는 윤계상의 팬이 아닌 이들도 칭찬할 정도였다.
풍산개는 손익분기점을 넘기는 데 성공했고, 청룡영화제와 대종상에서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발음이 조금 부정확하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 여러 드라마에 출연하는 동안 연기력 논란은 거의 없는 편이었다.
흥행 성공과 연기력 인정
2017년 영화 범죄도시의 악역 장첸 역을 맡아 영화도 흥행하고 연기력도 인정받았다.
최종 관객수 6,880,546명을 기록했다. 역대 청소년 이용불가 한국 영화 중 3위. god 탈퇴 이후 배우로 주조연을 거듭하면서 항상 비슷한 연기력, 비슷한 캐릭터라는 비판도 받고 많은 작품을 찍었어도 타 배우들에 비해 이렇다 할 작품이 없었는데 범죄도시를 통해 이미지 변신과 동시에 흥행까지 거머쥐었다.
참고로 이때 촬영 관련 에피소드에서 주인공 마석도를 연기한 배우 마동석과 마주하고 있기만 해도 무서웠다고 하여 공감을 받았다.
영화 말모이 출연
2019년에는 영화 말모이의 주연 류정환 역을 맡았다. 본인에게 있어 로드 넘버 원 이후 오랜만에 접한 시대극이다. 온화하면서도 단호한 면이 있는 류정환 역을 제대로 소화했다는 평을 받았다. 흥행도 손익분기점을 넘는 데 성공했다.
스튜디오 콘트리트 대표 차혜영 결혼상대
윤계상의 결혼상대는 언론에서도 '스튜디오 콘크리트'라는 기업의 차혜영(39) 공동대표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아직 확실한 공식 발표는 아니지만, 이미 많은 글이 올라온 것을 확인해보면 거의 유력할 듯합니다.
논픽션 차혜영 대표는 1983년생입니다. 논픽션 브랜드를 론칭하며, 편집샵과 백화점을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배우 유아인과 아티스트 그룹 스튜디오 콘크리트 공동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창작 아티스트 그룹 겸 복합 문화 공간 스튜디오 콘크리트(Studio Concrete)의 대표
차혜영은 코스티 메틱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젊은 경영인 중 한 명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뷰티 브랜드 논픽션의 대표입니다. 이외에 차혜영 대표의 여러 가지 프로필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다음은 윤계상 소속사 저스트 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저스트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윤계상 배우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기쁜 소식 전해드립니다.
윤계상 배우가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합니다. 5살 연하의 사업가인 예비 신부를 지인의 소개로 만났고 결혼을 전제로 한 교제는 지난해 말부터 시작했습니다. 최근 양가 부모님께 허락을 받아 부부의 연을 맺기로 정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가까운 시일 안에 결혼식을 진행하기 어려워 혼인신고를 먼저 할 예정입니다. 그 외 세부사항은 아직 정해진 바 없습니다.
이와 더불어 신상정보 공개, 과도한 관심으로 인한 사생활 침해 등으로 비연예인인 예비신부의 일상이 혼란스럽지 않게 도와주십사 하는 윤계상 배우의 정중한 부탁이 있었습니다. 부디 너른 양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윤계상 배우는 하반기에 공개 예정인 드라마 ‘크라임 퍼즐’을 촬영하며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배우 윤계상으로서 좋은 모습 보여드릴 것이니 많은 응원 부탁드리고 인생에서 아름다운 변화를 맞이한 윤계상 배우에게 축복 보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저스트 엔터테인먼트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