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연구소


희망이음 사회서비스 정보시스템 알아보기 본문

특집

희망이음 사회서비스 정보시스템 알아보기

⚗︎·̫⚗︎ 2022. 9. 7. 00:40

희망이음 사회서비스 정보시스템

희망이음 사회서비스 정보시스템이 오픈하였습니다. 원래 이 제도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맞춤형 복지 서비스와 회원 가입 신청을 제공했습니다. 이제 전국의 모든 사람들이 이 시스템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이 시스템이 제공하는 몇 가지 기능에 대해 더 논의할 것입니다.

희망이음 사회서비스 정보시스템은 사회 소외계층에게 복지혜택을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은 전국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급여 안내, 폭넓은 적용 및 복리후생을 제공합니다. 시스템은 2022년 9월 6일에 재개되었습니다.

앞으로 사회보장 정보시스템 외에 추가적인 시스템을 일반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여기에는 이전에 온라인으로 액세스 할 수 없었던 기타 복지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현재 58개의 온라인 복지서비스가 이용 가능합니다.

 

복지로 희망이음 사회서비스 바로가기

 

 

희망이음 사회서비스 정보시스템 맞춤화

희망이음 사회서비스 정보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안내는 개인별로 맞춤화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각 개인의 소득, 재산 및 개인 상황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전국의 모든 지방 자치 단체는 동일한 중요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혜택을 받으려면 매번 시청이나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혜택은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희망이음 사회서비스 정보시스템은 앞으로의 계획을 구체적으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8월 19일 보고서를 통해 새로운 업무계획의 일부를 공개했습니다. 여기에는 보고서 내용 보기가 포함되었습니다.

 

사회서비스 포탈 PROD

취약계층의 복지증진과 국민의 불편을 줄여주는 보건복지부가 정보기술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이 선언은 9월 6일 차세대 사회보장 정보시스템 구현을 위한 전국적 지원이 시작되면서 이뤄졌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급여 지도를 실시해 국민복지 향상을 위한 노력을 확대하는 것이 부처의 목표다.

 

희망이음 사회서비스 정보시스템은 노후 정보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는 장기 프로젝트입니다. 그 이름은 그것이 차세대 사회 보장 시스템이라는 사실에서 파생됩니다. 이 시스템은 현재 구축 중이며 올해 말에 개통될 예정입니다. 다른 시스템도 이 시스템 이후에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입니다.

 

희망이음 사회서비스 정보시스템 맞춤형 급여

희망이음 사회서비스 정보시스템의 핵심은 복지서비스를 전제로 하는 맞춤형 급여입니다. 이것은 또한 미래에 모두를 위해 구현될 시스템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휴대폰 요금 할인, 문화상품권, 문화누리카드 등 맞춤형 혜택을 81만3000여명에게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9년 8월 22일에 총 1,860만 건의 알림이 생성되었습니다. 또한 같은 날 944만 명이 가입했습니다.

복지로를 통해 온라인으로 복지제도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는 위치에 관계없이 여러 행정 센터 중 한 곳을 방문하여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일부 국가에서는 부서 간의 의사소통이 줄어들거나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이러한 국가에서 서비스를 등록하거나 신청하기가 어렵습니다.

희망이음 사회서비스 정보시스템 이전에는 복지관과 기관간 정보공유가 어려웠다. 이로 인해 불만 사항과 신청에 오랜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이제 대부분의 조직과 리소스 정보를 공유하면 서비스에 훨씬 쉽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희망합동 사회봉사 정보시스템의 3,4차 개통이 차질 없이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 이유는 2차 공동 오픈을 통해 사회복지정보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존의 사회보장 정보시스템은 2차 개방 이후 전면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인프라 변경으로 인한 초기 서비스 지연이나 장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교육부는 콜센터 개설로 인한 불편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콜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항목 시스템
인력변경관리 시설정보시스템
종사자 간편입력
임직워보수 일람표 등록
급여대장 등록
종사자별 급여대장 조회
인력변경가이드 희망이음
인력변경공문
현금출납납부총계정원장보고
특별회계적립 사용계획
시설설치 전 후 차입금
대상자정보등록
차량운행 정보관리

 

희망이음 사회봉사 안내시스템 2차 개통 후, 자세한 설명은 가까운 주민센터나 지방자치단체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또한, 제공되는 서비스를 잘 이용하시면 복지혜택을 받지 않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희망 이음은 시설정보시스템과 병행하는 새로운 시스템입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회계, 직원 기록, 세금, 자산 및 기타 기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급여, 사원정보, 회계 등의 정보를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에 등록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희망 이음 보조금에서 보조금을 검색하고 다양한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희망 이음의 서비스 오픈에 따라 이용 시스템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실무자에게 상당한 불편을 초래하므로 주제를 여러 범주로 분류하겠습니다.

복지정보에 대한 편리한 접근을 위해 희망이음 사회서비스 정보시스템을 개편하였습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복리후생을 위한 회원제를 마련하였습니다. 이 멤버십 시스템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을 잊은 회원에게 유용한 리소스로 간주됩니다.

 

청년 고용 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장애등급 혜택 판정기준 및 신청서류

한부모 가정 양육비 지원조건 : 양육비 조건 및 혜택